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전체 ( 2325 )

영종하늘도시 활성화 민간기업이 뛴다

미르이앤씨, 中투자자 초청 설명회… 법률자문 등 행정서비스 제공 예정

▲ 민간기업인 미르이앤씨가 영종하늘도시 부동산 활성화를 위해 중국인 투자자 대상 현장설명회를 하는등 직접 투자유치에 나서고 있다.
영종하늘도시의 부동산 활성화를 위해 민간기업이 중국투자자 유치에 적극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영종하늘도시 내 영종 …

더보기

영종·용유 주민들 이르면 하반기부터 월미∼영종 여객선 요금 할인받는다

인천시의회 “지원 조례 발의”

인천 영종·용유 주민들이 이르면 올 하반기(7∼12월)부터 월미도∼영종도를 오가는 여객선 운임을 할인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천시는 현재 영종·용유 주민들에 한해 영종대교와 인천대교의 차량 통행료 일부를 지원하고 있는데 여객선도 비슷한 수준에서 운임을 지원하려는 것. 3일 인천시의회에 따르면 안병배(민주…

더보기

영종대교 남단 준설토투기장 친수.관광지구 조성

정부, 접근성 확보 위해 영종도~투기장 교량 건설

인천 경서동과 영종도를 연결하는 영종대교 남단 해상에 섬 형태로 조성되는 준설토 투기장을 2019년까지 친수·관광·레저지구로 개발하는 사업이 추진된다.

시민과 관광객들의 접근성 확보를 위해 영종도와 준설토 투기장을 연결하는 다리도 놓일 계획이다.

국토해양부는 오는 10월께 고시되는 항만재개…

더보기

인천항에 대규모 배후물류단지 만든다

2020년까지 아암물류2단지·영종도 투기장 등 5곳에 1,118만㎡ 규모
영종도 투기장엔 사파리등 유치
정부에 부지·관리권등 출자 건의

오는 2020년까지 인천항 주변에 1,118만7,000㎡의 배후물류단지가 새로 조성된다.

인천항만공사(IPA)는 오는 2015년까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297번지 일대 아암물류2단지에 263만㎡(1단계 156만㎡)의 배후물류단지를 조성한다고 2일 …

더보기

미단시티, 터키 TurkMall사와 MOU 체결

미단시티개발(주)과 투르크몰(TurkMall)은 26일 인천경제자유구역 영종지구 미단시티 내 개발 추진중인 ‘메가 쇼핑 엔터테인먼트 컴플렉스’프로젝트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투르크몰은 미단시티 내 ‘대형 쇼핑 엔터테인먼트 콤플렉스’ 프로젝트의 초기 투자비용 4백 만 달러를 투자하게 된다. 이 프로젝트의 전체 사업비용은 6억 달러에 이른다.
더보기


영종대교- 세계 최초의 ‘3차원 케이블ㆍ자정식’ 현수교②

전통 기와지붕의 처마 곡선…그 디자인의 형상화를 위해

이러한 과정을 거쳐 완공된 영종대교는 세계 최초로 2km 이상의 초장대 교량의 현수교 구간에 3차원 케이블을 배열했다는 측면에서 전 세계 토목학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았다. 초장대 현수교 건설의 미래를 담고 있기 때문이었다. 또 하나, 영종대교는 세계적으로 희귀한 자정식(self-anchored) 현수교라는 점에…

더보기

영종대교- 세계 최초의 ‘3차원 케이블ㆍ자정식’ 현수교①

1995년 11월에 착공하여 2000년 11월 20일 개통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건설 프로젝트의 백미(白眉)는 영종대교(永宗大橋)이다. 법률에 의한 제1호 민간 투자 SOC 시설로 건설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의 공정에서 가장 난공사 구간이었음은 물론이거니와 우리나라 교량 건설사의 신기원을 개척한 신기술·신공법들을 축적하는 계기가 되었기 때문이다.

절반의 가능성…

더보기

21세기 수상레저스포츠 메카, '영종도 경정 신(新) 훈련원'을 찾다


경정선수 후보생 양성을 위한 훈련원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지난 22일 오전 10시 영종도에 새로 건설한 경정훈련원 개원식을 가졌다.

경정사업의 요람에서 21세기 수상레저스포츠의 메카로 거듭나기 위한 원대한 꿈을 꾸고 있는 영종도 경정 신 훈련원, 그 현장을 찾아갔다.

◇ 미사리조정경기장 워밍업 수면에서 보령 방조제로
더보기


갈매기와 간 그곳, 섬 삼형제 함께 반기네

하나같은 섬 셋, 신도ㆍ시도ㆍ모도 봄나들이

뱃고동 소리가 울린다. 육중한 힘찬 용트림을 하며 수면을 박찬다. 날개쉼을 하던 갈매기들도 일제히 날아오른다. 갑판으로 나섰다. 바닷바람이 싱그럽게 얼굴을 스친다. 여행객들이 던진 과자가 파란하늘을 가른다. 한바탕 곡예를 부리던 갈매기들이 어느새 과자를 낚…

더보기

인천 영종도 신축 경정훈련원 22일 개원식

인천 영종도 신축 경정훈련원 22일 개원식

인천광역시 영종도에 새로 건설한 경정훈련원 개원식이 22일 오전 10시에 열린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인천국제공항 워터파크(Water Park) 내에 건설한 신축 훈련원은 훈련용 수면 세 곳, 후보생은 물론 경정 선수와 직원 등 160여명이 묵을 수 있는 숙소, 강당과 체육시설 등 최적의 훈련시설을 갖췄다.

이날 개원식…

더보기

인천공항공사, 영종도 9개 학교에 교육사업 지원

인천시 남부교육지원청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올해 영종도와 용유도에 있는 9개 초교와 중학교에 전통

음악과 기초 항공우주 분야 등의 교육사업을 지원키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주요 지원 사업은 창의력 향상, 사물놀이, 영어회화, 항공우주 기초교육, 해양교육, 전통음악교육 등 각

학교의 특성에 맞는 11개 프로그램이고 올해 총 사업비는 3억600여만원…

더보기

공항철도 주말열차 이용객 전구간 개통 후 9배 증가

코레일공항철도가 무의도 등산객과 용유도 여행객의 편의를 위해 운행 중인 용유행 주말열차의 이용객이 전구간 개통 이후 크게 증가했다.

공항철도는 지난해 12월29일 전구간 개통 이후 주말열차 이용객이 140여 명에서 1300여명으로 최대 9배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공항철도는 지난달 26일부터 10월 말까지 매 주말 서울역~용유임시역 주말열차를 1시간 간격…

더보기

루이뷔통, 인천공항에 문 연다

명품 브랜드‘루이뷔통’이 인천공항 면세점에 예정대로 입점하게 됐다.

19일 인천공항공사 등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을 운영하는 ㈜호텔롯데는 지난 1월 공사와 신라면세점 사이의 루이뷔통 매장임대 수의계약에 특혜가 있다며 공사를 상대로 인천지법에 계약 체결금지 가처분신청을 냈지만 기각됐다.

롯데 측은 이에 불복해 지난 달 서울고법에 한…

더보기

"제3연륙교, 인천대교·영종대교 합자회사로 추진"

영종하늘도시의 핵심 기반시설인 인천 영종~청라간 제3연륙교 건설이 마지막 고비를 맞이하고 있다.

송영길 인천시장은 19일 경기도 과천에서 국토해양부 기자들과 만나 "제 3연륙교 사업은 반드시 추진돼야 한다"며 "인천대교(인천대교 주식회사), 영종대교(신공항하이웨이) 등 관련 사업자들과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인천시는 인천대교측과 영종대교…

더보기

국내 최장 인천대교 "밤에 더 멋있어요"

국내 최장 교량인 인천대교(영종도~송도국제도시)가 형형색색의 야간경관조명을 갖추고 올해 하반기부터 밤마다 장관을 연출할 전망이다.

14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도시경관 개선과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인천국제공항과 인접한 인천대교에 32억원을 들여 오는 6월까지 야간경관조명 설치를 마칠 계획이다.

야간경관조명이 설…

더보기

"영종도, 홍콩 넘어서는 국제도시 될 것"

'미단시티' 건설하는 조셉 치앙 대표

"인천공항이 있는 영종도는 홍콩을 넘어서는 국제도시가 될 것입니다."

인천공항으로 가는 길에 영종대교에서 고개를 돌려 오른쪽을 보면 183만㎡ 용지에서 공사가 한창이다. 영종도 북쪽에서 미단시티개발이 조성 중인 `미단시티(운북레저단지)` 사업의 일환이다. 이 지역은 2017년까지 단계적으로 금융, 관광, 쇼핑, …

더보기

세계최고 6연패 인천국제공항에는 어떤 특별함이?

인천국제공항 전경. 인천공항은 국제공항협의회 평가에서 사상 최초로 6년 연속 최우수 공항으로 선정됐다.
2001년 3월 29일 오전 4시46분, 방콕발(發) 아시아나항공 3422편이 영종도 활주로에 내려앉았다.

1958년 이후 40여년간 우리나라의 공항을 대표했던 김포공항을 대신한 인천국제공항의 서막이 열리는 순간이었다.

인천국제공항은 지난 7일 인도 뉴델리에서 …

더보기

영종도 미단시티 "미주 이민자를 모국 품으로"

교육·레저·비즈니스·주택… 초대형 재미동포타운 건설
분양 의향서·현장방문 등 1세대 이민자 폭발적 관심

1902년 12월 22일 조선인 122명을 태운 미국 상선 갤릭호가 인천 제물포항에서 출항의 뱃고동을 울렸다. 일본 나가사키(長崎)항을 경유한 선박은 1903년 1월 미국 하와이 호놀룰루항에 도착했고, 100명이 조금 넘는 조선인들이 하와이 땅을 밟았다. 이들…

더보기

조력발전소 논란 주민투표로 가나

인천 강화군 4개 섬을 연결해서 가동될 강화만조력발전소(위)와 강화도∼영종도에 들어설 인천만조력발전소 조감도. 발전소 건립을 둘러싸고 공방이 치열해지고 있다. 인천시 제공


《인천 강화도와 영종도 일대에서 추진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조력발전소 건립을 놓고 찬반 공방이 치열해지고 있다. 국토해양부는 최근 발전소 건립 예정지를 공…

더보기

영종도 왕산마리나 조성 급물살

대한항공, 1333억 투자… 요트 300척 계류시설ㆍ클럽하우스 등 조성 인천시 중구 영종도 인천공항 인근 왕산마리나 조성사업에 대한항공이 참여하기로 하면서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따라서 2014인천아시안게임을 대비한 요트경기장 조성은 물론 수도권지역의 해양 스포츠 활성화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시와 대한항공, 용유무의복합레저단지 PMC는 30일 인천공…

더보기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