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전체 ( 2322 )

'리포그룹', 영종도 미단시티에 1억5천만弗 추가 투자

서울서 40분대 복합레저휴양단지 개발

영종도 '미단씨티' 조감도

동남아에 근거지를 둔 화교 자본 '리포그룹'(Lippo Group)이 인천 영종도에 개발 중인 복합레저휴양단지 '미단시티(MIDAN City)' 조성 사업에 1억5000만 달러를 추가 투자한다.

28일 미단시티 시행사인 '미단시티개발㈜'에 따르면 리포그룹은 …

더보기

인천시, 국회에 경제자유구역 규제개선 건의

인천시가 그동안 끊임없이 제기해 오던 경제자유구역 활성화를 위한 각종 규제 완화 및 제도 개선을 국회에 건의했다.

시는 23일 경제자유구역 현장조사에 나선 국회 입법조사처에 인천경제자유구역내 개발부담금 감면과 영종도 무비자 적용 등을 골자로 한 10개 안건을 건의했다.

입법조사처의 현장조사는 전국 6개 경제자유구역의 개발 부진 사…

더보기

인천공항 인근 호텔들 '일본지진 특수'

대피해 온 외국인들 늘어나면서 객실 점유율 높아져

일본 거주 외국인들이 대지진을 피해 한국으로 입국하면서 인천공항 일대 숙박업계가 '특수'를 누리고 있다.

23일 인천시에 따르면 지난 11일 일본 대지진 이후 방사능 공포가 확산되면서 일본 거주 외국인들의 한국 입국이 늘어나고 있다. 각국 정부가 자국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

더보기

부동산 투자이민제 확대한다

제주ㆍ알펜시아 이어 인천ㆍ새만금FEZㆍ여수관광단지에 도입 추진


제주도와 강원 알펜시아에 이어 인천, 새만금 경제자유구역(FEZ), 여수관광단지에도 부동산 투자이민제도가 도입될 전망이다.

부동산투자이민제도는 국내 휴양콘도, 리조트, 펜션, 별장 등 휴양목적 체류시설에 일정 금액이상을 투자한 외국인에게 거주 자격을 주고 5년 이상 체류하면 영주…

더보기

코레일공항철도 "1일 이용객 8만명 돌파"

인천공항철도 열차가 인천시 중구 운북동 영종도의 철길을 달리고 있다. (자료사진)


지난해 12월 전구간이 개통된 공항철도(인천국제공항~서울역) 1일 이용객이 8만명을 돌파했다.

코레일공항철도㈜는 지난 18일 하루 동안 공항철도 개통 이래 가장 많은 8만2천544명이 이용하는 기록을 세웠다고 21일 밝혔다.

기존 최고기록은 지난 11일의 8만1천262명…

더보기

대한항공, 인천 요트항 건설에 1,300억 투자

대한항공이 인천 영종도 요트항 건설사업에 1333억 원을 투자한다.

21일 대한항공 이사회는 영종도 앞바다 9만8천제곱미터를 매립해 요트 300척을 정박할 수 있는 '마리나

시설' 사업에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사업은 총 사업비 1500억 원 가운데 대한항공이 1333억 원을 투자하고, 나머지 167억 원은 2014년

아시안 게임 요트경기장 시설비로 인천시가 …

더보기

방조제 길이 18㎞ … 인천만에 세계 최대 조력발전소 만든다

한수원-GS건설 양해각서 체결
인천 전력 소모량의 60% 생산

영종도와 강화도, 장봉도를 잇는 전체 157㎢의 해역에 건설될 인천조력발전소 조감도.


인천 앞바다에 세계 최대 규모의 조력발전소가 건설된다. 인천만 조력발전소가 그것이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과 GS건설은 지난해 2월 ‘인천만 조력발전소 건설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양해…

더보기

인천만 조력댐 영종~강화 연륙교 걸림돌 되나


중복 투자.사업성 저하로 市 계획 차질 우려

한국수력원자력이 추진 중인 인천만(灣) 조력발전소가 실제 건설될 경우 인천시의 영종도~강화도 연륙교 건설 계획이 차질을 빚을 것으로 예상된다.

16일 한국수력원자력에 따르면 인천만 조력발전사업이 확정되면 강화도 남단 동.서측과 영종.용유도를 잇는 총 연장 18.3㎞의 조력댐이 바다에 건설된다.

한수…

더보기

송영길 인천시장, 투자 유치차 내달 중동 방문

송영길 인천시장이 인천경제자유구역에 대한 투자 유치와 관련해 다음달 초 중동을 방문한다.

11일 인천시 산하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송 시장은 오는 4월2~7일 아랍에미리트(UAE)와 카타르를 방문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방문이 용유.무의 관광단지 조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캠핀스키 그룹의 초청으로 이뤄졌으며, 송 시장이 레토 위트워 캠핀…

더보기

인천대교 "제3연륙교 건설시 위상 추락 우려"


국토부-민간사업자 협약상 사전 협의 촉구

인천시가 인천경제자유구역 활성화를 위해 영종도와 청라지구를 연결하는 제3연륙교 건설을 추진 중인 가운데 국내 최장 교량인 인천대교 측이 반대 입장을 밝혀 사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지난 2000년 영종대교(영종도~인천 경서동)에 이어 2009년 개통한 인천대교는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와 육지(…

더보기

인천세무서 영종도 민원봉사실 개소식

인천세무서(서장 최상동)가 8일 인천시 중구 운서동 2804-3 운서프라자 301호에서 서장을 비롯한 직원 지역세무사가 참석한 가운데 영종도 민원실,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인천세무서가 8일 영종도 민원실을 열고 업무를 개시 했다.

이에 따라 영종도 지역 6000여 납세자가 민원발급을 받기위해 30키로 이상 떨어진 세무서…

더보기

흑자경영 노리는 이춘희 인천도시개발공사 사장

최근 아파트 미분양 문제가 불거진 인천 영종하늘도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해법은

영종하늘도시와 청라지구를 연결하는 제3연륙교를 조기에 건설하는 것...

이춘희 사장은 인천에 별다른 연고가 없지만 인천광역시 도시개발공사의 수장이다. 연고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지난해 인천도시개발공사 사장 공모에 응모했던 이유는 두 가지다.

그…

더보기

인천 영종도 초.중생 증가..'자율형사립고 효과'

인천 영종도 지역의 초.중학생이 최근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인천 남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공항신도시에 있는 공항중학교는 지난해 전체 학생이 938명이었으나 올해는 1천10명으로 72명(7.7%)이 증가했고, 월미도∼영종도 도선 선착장 주변 영종중 역시 학생이 지난해의 100명에서 170명으로 대폭 늘어났다.

또 운남초교 등 영종지역 6개 초등학교의 학생도…

더보기

인천 ‘영종브로드웨이’ 재추진

복합단지 투자자 모집 착수

기존 사업자가 재원 조달 실패로 중도 하차한 인천경제자유구역 내 ‘영종브로드웨이’ 사업이 재추진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인천경제청)은 지난해 말 투자 주체와의 협약 해제로 중단된 영종브로드웨이 복합단지에 대한 개발 계획을 재수립하고 투자자를 다시 모집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영종…

더보기

대한항공, 왕산 마리나 사업 1,333억 투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대한항공이 인천경제자유구역인 용유ㆍ무의 관광레저복합단지 선도사업인 왕산 마리나 조성사업에 1,000억원 이상을 투자한다고 27일 밝혔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최근 이종철 청장이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과 왕산 마리나 조성사업에 대한 합의를 했으며 3월초에 투자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왕산 마리나 조성사업의 총 …

더보기

‘너도나도 공약’ 영종도는 다리가 8개?

ㆍ인천시, 사업성 없다던 강화 연륙교 재추진
ㆍ국회의원도 “전철 노선 연장” 총선용 의혹
ㆍ조력발전 방조제까지 건설 “환경재앙 우려”

“발표대로 사업이 추진되면 영종도를 연결하는 다리가 무려 8개나 됩니다. 타당성 검토나 했는지, 누굴 위해 예산을 쓰겠다는 것인지 이해가 안됩니다.”

인천시가 최근 영종도~강화도 연륙교 사업을 재추진하겠다는 …

더보기

인천 영종~청라 잇는 제3연륙교 7월 착공

인천의 제3연륙교가 오는 7월 착공될 예정이다.


영종하늘도시∼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지구를 잇는 제3연륙교가 인천시 도시계획시설에 반영됐기 때문이다.

23일 인천시에 따르면 최근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인천경제자유구역 영종하늘도시와 청라지구를 잇는 제3연륙교 건설을 위한 도시관리계획 변경안을 심의, 의결했다.

이에 …

더보기

인천자유구역내 부동산투자이민제 시행되면 1173명 고용유발 효과

인천경제자유구역에 부동산투자이민제도가 올 상반기 도입되면 오는 2014년까지 1750억원의 외국인 투자 및 1173명의 고용유발효과가 나타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인천시 산하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올해 상품화가 가능한 미단시티 내 호텔과 콘도, 송도국제도시와 청라지구 골프장 내 고급빌라를 대상으로 총 분양액 중 제도 시행에 따른 해외 투자유치분…

더보기

인천역~인천국제공항 철도 연결사업 추진

경인전철 종착역인 인천역(19.9㎞)과 영종도 인천국제공항을 연결하는 철도건설이 추진되고 있어 성사여부가 주목된다.

이 사업이 추진되면 인천북부권과 서울역을 잇는 인천공항철도에 이어 경부고속철도 광명역에서 인천남부권을 통해 바로 인천국제공항으로 진입하는 또 하나의 철도망을 갖게 되기 때문이다.

박상은 국회의원(한나라당 중ㆍ…

더보기

영종도~강화도 연륙교 건설 추진 '재점화'

인천시가 지난해 5월 기공식 이후 사실상 답보 상태에 있는 영종도~강화도 연륙교 건설을 재추진하고 나섰다.

18일 시에 따르면 영종~강화 연륙교 건설이 양 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신속한 추진을 위해 올해 새로운 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 도로는 영종도 삼목교차로에서 옹진군 신도를 거쳐 강화도 길상면을 해상 교량으로 연결하…

더보기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