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부동산 뉴스 전체 ( 1939 )

서울역~인천공항 전철타고 한번에

- 총10개역건립…기존지하철과환승가능
- 부산~인천공항간소요시간약3시간단축
- 서울역에공항터미널·수하물처리설비설치

올연말개통을앞둔인천공항철도2단계김포공항~서울역공사구간의마무리공사가한창이다.

인천공항철도2단계구간의길이는1단계구간(40.3km)의절반정도인20.7km지만,지하굴착공사…

더보기

인천경제자유구역 방향전환 모색

인천시 ‘국내기업 선도역할론’ 제기 … 수도권규제 등 법개정 논란 예고

인천시가 인천경제자유구역 운영방식을 바꾸고 있다.

외자유치만을 추진하던 방식에서 우선적으로 국내기업을 경제자유구역에 유치, 외자유치를 견인하는 방식으로 추진한다.

◆인천시, 연세대 송도국제병원 양해각서 체결 = 인천시와 연세대학교 의료원은 지난 28일 …

더보기

영종도 미단시티, 의료관광 메카로 개발

【 앵커멘트 】

영종도의 운북 복합레저단지가 '미단시티'로 이름을 바꾸고 본격 개발에 들어갑니다.
특히 국제헬스케어센터를 조성해 의료관광의 메카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상범 기자입니다.


【 기자 】

새롭게 이름을 바꾼 영종도의 '미단시티'의 부지 조성공사가 한창입니다.

184만㎡, 사업비 6조 원 규모의 초대형…

더보기

영종도 운북복합레저단지 공식명칭 미단시티

인천경제자유구역 영종지구내 운북복합레저단지 개발시행사인 리포인천개발㈜은 29일 오후 영종도 하얏트리젠시호텔에서 비전 선포식을 갖고 단지 공식명칭을 '미단(MIDAN)시티'로 명명했다.

미단시티는 인천 중구 운북동 일대 184만1천㎡에 2020년까지 국제학교, 국제헬스케어센터, 레저.상업.주거시설, 호텔 등을 갖춘 관광도시로 조성된다.

총 사…

더보기

인천경제특구 사업구조 대수술

인천경제자유구역 사업구조가 크게 바뀔 것으로 보인다. 인천시는 경제자유구역에서 추진되는 개별 사업을 시행하는 주체를 바꾸는 것에서부터 사업계획 변경, 투자유치 방향 전환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인천시는 28일 "애초 사업 구조가 잘못됐다"며 "시의 개발 방향과 맞지 않을 때는 개발계획, 실시계획 승인 신청을 보류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

더보기

인천공항行 버스ㆍ택시도 할인돼요

서울시, 11월부터 교통카드 이용시 1000~2000원
서울~ 김포공항 구간 등으로 노선 점진확대 예정

서울에서 인천공항을 오가는 공항버스와 택시 간 환승 할인제가 처음으로 도입된다.

서울시는 교통카드를 이용해 공항버스와 택시를 갈아타고 서울과 인천공항을 오갈 경우 1000~2000원을 할인해주는 환승 서비스를 11월1일부터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더보기

인천 영종도 무비자지역 추진

송영길 인천시장은 인천국제공항 인근의 인천 영종도를 무비자지역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남북 경제협력 활성화에 대비해 인천과 북한 개성ㆍ해주를 연결하는 삼각 경제벨트 조성도 추진한다.

송 시장은 16일 오전 매경 이코노미스트클럽 조찬 강연에서 "인천공항이 있는 영종도를 무비자 지역으로 지정해 달라고 이명박 대통령에게 건의했다"고 밝…

더보기

영종도 중심으로 서해 남북측 도로 구축

인천국제공항~충남 서산, 해주, 개성 연결… 물류기지 구축

송영길 인천시장이 영종도에서 충남 서산과 북한의 해주, 개성을 잇는 서해안 남북측 도로 구축에 드라이브를 걸었다.

인천시는 14일 국토해양부에 이 같은 내용의 국도 노선 지정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시에서 건의한 인천~개성 간 도로는 인천국제공항~신도~강화 양사~북한 개풍~개성공단 등을…

더보기

인천 영종도에 재미동포타운 건립

인천 중구 운북동 184만1049㎡에 1500가구 건립, 국제레저복합도시로 개발

인천 영종도에 재미동포타운이 들어선다.

리포인천개발주식회사(대표 조셉 창)는 지난 13일 인천 송도 갯벌타워 국제회의장에서 재미동포 200명과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이종철 청장, 리포인천개발주식회사 이안 마호니 전무, 코암인터내셔널 김동옥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재미동포타운 '미단(M…

더보기

인천 청라 ~ 서울 강서 BRT 내일 착공

1292억 들여 2012년 6월 개통
영종~청라 제3연륙교 조기 건설

영종도·청라지구 등 수도권 서부 지역과 서울을 잇는 간선 교통축 구축 사업이 가시화되고 있다. 인천 청라지구와 서울 강서구간에는 ‘땅 위의 지하철’로 불리는 BRT(광역간선급행버스시스템) 인천노선이, 청라지구와 영종도는 영종·인천대교에 이은 제3연륙교가 놓이게 된다. 이에 따라 용…

더보기

연말부터 서울역~인천공항 철도 운행

2012년부터는 지방에서 ktx로 인천공항 직행



연말부터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공항철도가 운행되고, 2012년부터는 전국 주요역에서 ktx를 타고 곧바로 인천공항까지 갈 수 있게 된다.

7일 국토해양부에 따르면 2007년 3월부터 인천공항~김포공항 구간을 운영 중인 코레일공항철도는 올 연말 김포공항~서울역에 이르는 구간을 완공하고 본격 운행에 들…

더보기

영종도~청라 연결 '제3연륙교'… 연내 조기착공 가시화


L

H 도시계획입안·사업계획서 인천경제청 제출


인천 영종도와 청라를 잇는 제3연륙교 건설사업계획서가 관련 행정기관에 제출되는 등 연륙교 건설사업이 본 궤도에 올랐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청라영종사업단은 최근 제3연륙교 건설에 따른 도시계획입안 신청 및 사업계획서를 인천경제청에 제출, 본격적인 행정절차를 밟고 있다고 6일 밝…

더보기

2천년 전 교역메카 영종과 만난다

'2천년 전 영종도에 묻힌 타임캡슐이 10일 열린다!'

세계 최고의 국제공항인 영종도는 기원전후 시기부터 동아시아의 교역 중심지였던 것으로 드러나 학계의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중국에서 제작된 화폐 '오수전'(五銖錢)이 꾸러미에 꿴 채로 발굴됐고, 남해안 지역에서만 나오던 낙랑토기(樂浪土器)가 영종에서 출토된 것이다.

이…

더보기

영종도 다세대ㆍ연립 전세값이 뛰는 이유

영종 하늘도시 주변 다세대ㆍ연립 등의 전세 가격이 연초 대비 약 2배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직 뚜렷한 인구 유입 요인이 없는 영종도의 전세 가격 상승의 배경에는 통행료 부과라는 접근성 제한의 요소가 악재가 아닌 전세 가격 상승의 동력으로 작용한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고 있는 것.

6일 영종도 내 현지 중개업소…

더보기

인천경제자유구역, 거듭나기에 안간힘

부동산 투자이민제도 인천경제자유구역에 확대 적용해줄 것

지난 29일 지식경제부는 “제39차 경제자유구역위원회에서 ‘2010년 경제자유구역 성과평가결과 및 후속조치’를 심의· 의결”했다.

이번 성과평가에서 지식경제부는 경제자유구역간 경쟁체제 도입을 위해 올해 처음 실시한 것으로 지난 2003년도에 지정된 인천, 부산· 진해, 광양만권 3…

더보기

청라~영종 제3연륙교 사업 연말 발주

lh, 본격 추진… 亞게임 맞춰 2014년 임시개통

lh 청라ㆍ영종사업단이 올 연말까지 제3연륙교(청라지구~영종 하늘도시) 건설공사 발주를 위한 행정절차에 나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30일 lh청라ㆍ영종사업단에 따르면 사업단은 국토해양부와 입장 차이로 난항을 겪고 있는 인천경제자유구역인 청라지구와 영종 하늘도시를 연결하는 제3연륙교 건설공사를 올 …

더보기

인천시, 광역·도시철도 노선연장 추진

서울 9호선 김포시청~검단신도시 등 4개

인천시가 광역·도시철도 노선 연장을 추진한다. 시는 시내 교통 체증 해결과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시를 통과하는 광역·도시철도 4개 노선을 연장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중이라고 25일 밝혔다.

시가 연장을 검토중인 노선은 서울지하철 7호선 석남동~청라지구~영종지구(12.2㎞), 인천지하철 2호선 인천…

더보기

인천 운북복합단지 투자용지 용적률 상향 조정

인천 영종 운북복합단지내 투자유치 용지의 용적률이 상향 조정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은 24일 중구 운북동 일원 운북복합단지내 투자유치 용지와 위험물 처리 용지에 대한 용적률과 허용 용도등 지구단위계획(실시계획) 변경안을 관보에 고시 이달 말께 지경부에 변경승인 통보키로 했다고 밝혔다.

IFEZ는 외국인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투…

더보기

인천경제자유구역, 부동산투자이민제도 연내 도입될 듯

인천=김주식기자】인천시가 인천경제자유구역 내 외국인 투자유치를 위해 준비중인 ‘부동산 투자이민제도’가 이르면 오는 12월 도입될 전망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최근 이종철 청장이 법무부를 방문해 제주특별자치도를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는 부동산 투자이민제도를 오는 12월부터 인천경제자유구역까지 확대 적용해줄 것을 골자로 한 건의안을 더보기


인천공항 ‘면세점 대전’ 2라운드

롯데, AK 인수후 중국인 고객 잡기 총력전 … 통합브랜드 운영 ‘시장규모 키우기’ 협력도

롯데면세점이 AK면세점을 인수하면서 인천공항 면세점 판도가 바뀌고 있다. 특히 각 면 세점은 중국 고객을 잡기 위해 치열한 마케팅 경쟁을 벌이고 있다.


국내 면세점업계의 치열한 전쟁이 2라운드로 접어들었다. 국내 면세점의 규모는 이미 세계적이다. 인천국제…

더보기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