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인천시 도시교통 종합계획 연말까지 수립

  • 0

 
 
인천시가 주요 교통 현안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도로, 철도, 공항·항만을 포함한 지역 교통망 구상을 연말까지 통합하기로 했다.  

인천시는 31일 '인천시 도시교통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새로 그리고 있는 인천 교통망 밑그림을 중간 점검했다. 도시교통 종합계획은 인천시가 2017년부터 2036년까지 추진할 교통망 구축과 교통 정책을 총망라하는 중장기 구상이다.  

기존 인천 교통 관련 중장기계획인 '도시교통정비 기본계획'과 '도시교통정비 중기계획', '지방대중교통계획', '지속가능 교통물류 발전계획', '보행교통개선계획' 등 5개 교통 관련 법정계획을 통합하는 작업이다.

시는 새로 짜고 있는 도시교통 종합계획에 광역철도·도시철도, 도로, 공항·항만을 포함한 교통 인프라 건설과 개선방안을 수립할 방침이다. 또 대중교통, 보행·자전거, 택시·화물, 교통안전체계, 첨단교통체계, 교통행정체계를 비롯한 교통시스템 전반에 관한 운영방안도 통합해 중장기계획을 세우기로 했다.

민선 6기 들어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교통 현안도 도시교통 종합계획에 반영한다는 게 인천시 설명이다.
 
경인고속도로 일반도로화 사업, 인천발 KTX, 송도국제도시~서울 청량리~경기도 남양주 마석까지 연결할 계획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강화~영종 간 도로 등이 담길 예정이다.
 

인천시는 올 9월까지 도시교통 종합계획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지방교통위원회와 국토교통부 국가교통위원회 심의를 거쳐 연말까지 종합계획안을 확정한다는 목표다.  

시 관계자는 "단순히 교통 관련 법정계획을 통합하는 작업이 아니라 대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한 새로운 교통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취지"라며 "인천의 주요 교통 현안을 반영해 계획 간 연계체계를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경인일보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