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영종도 중심으로 서해 남북측 도로 구축

  • 0

 

인천국제공항~충남 서산, 해주, 개성 연결… 물류기지 구축 

송영길 인천시장이 영종도에서 충남 서산과 북한의 해주, 개성을 잇는 서해안 남북측 도로 구축에 드라이브를 걸었다.

인천시는 14일 국토해양부에 이 같은 내용의 국도 노선 지정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시에서 건의한 인천~개성 간 도로는 인천국제공항~신도~강화 양사~북한 개풍~개성공단 등을 잇는 총 연장 58.2㎞, 왕복 4차로 규모다.

이 중 인천국제공항~강화 구간과 강화~개풍 구간은 교량으로 건설할 계획이다.

사업비는 2조원으로 추정됐다.

인천~해주 간 도로는 전체 52㎞이며, 인천국제공항~강화 구간 35.3㎞는 인천~개성 간 도로와 중복된다.

이에 따라 강화~해주 간 왕복 4차로 16.7㎞를 건설, 모두 5050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추산됐다.

시는 이를 위해 통일부와 기획재정부, 국토해양부 등 중앙 부처와 협의도 추진할 계획이다. 

인천~서산 간 도로는 인천국제공항~영흥도~서산IC 간 총 연장 75.3㎞ 왕복 4차로 규모이며, 해저터널 건설을 포함해 모두 4조9840억원을 투입해야 할 것으로 예측됐다.

장기적으로는 새만금경제자유구역까지 연결, 교통 물류를 한층 고급화할 방침이다.

국토해양부가 시에서 건의한 노선을 국도로 지정하면 국토종합개발계획 또는 도로정비기본계획 등 정부 중ㆍ장기 도로계획에 반영될 수 있다.

인천과 서해권의 교통 물류를 더 원활히 만들고자 추진하는 남북 간 도로 건설은 송영길 인천시장의 선거 공약이다.

이를 통해 인천경제자유구역을 세계 3대 경제자유구역으로 육성할 수 있는 기본토대를 만들고, 중국 무역 성장기지화와 산업단지 구조고도화 등을 일구겠다는 구상이다.

 

 

건설경제 (2010-09-14)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