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영종도 ‘자전거 일주’ 하늘‧바다길 1단계 준공

  • 영종도자전거길, 영종도자자전거도로, 영종도자전거일주

 

1단계 신불IC~용유역 7.5km 완료
2단계 삼목선착장~왕산교 10월 준공

 

자전거 한 대로 영종도를 일주를 위한 ‘영종 해안 일주 자전거도로’ 1단계 공사가 마무리됐다.

인천 중구는 7일 영종 남쪽 해안을 달리는 신불나들목~용유역을 잇는 하늘‧바다길 1단계 조성사업을 9일 준공한다고 밝혔다.

하늘·바다길 1단계 사업은 신불나들목~용유역까지 약 7.5㎞를 잇는 구간과 이를 공항업무단지와 연결한 구간 1.2㎞에 자전거도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준공되는 구간은 신불나들목~용유역을 잇는 7.5km구간이다.

구는 지난해 7월 착공해 약 1년 만에 준공했다. 하늘‧바다길 1단계 공사 마무리로 영종도 남쪽은 하늘도시~영종씨사이드파크~신불IC~용유역 구간을 자전거로 이동할 수 있다.

구는 1단계 공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영종도 북쪽 해안을 달리는 하늘‧바다길 2단계 공사도 빠르게 마무리할 계획이다.

하늘바다길 2단계 자전거도로는 운서동 삼목캠프단지~삼목선착장~왕산교 구간 9.3km에 폭 3.0m로 조성한다. 2단계 공사는 올해 10월 준공이 목표다.

 

영종 하늘‧바다길 2단계는 영종해안북로에 자전거도로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올해 10월 준공 예정이다.(사진제공 중구)
영종 하늘‧바다길 2단계는 영종해안북로에 자전거도로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올해 10월 준공 예정이다.(사진제공 중구)

하늘‧바다길 2단계 사업까지 완료되면 영종 북쪽 도로 중 자전거도로가 단절되는 구간은 삼목선착장~운북나들목만 남는다. 삼목선착장~운북나들목 구간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관리하는 도로다. 

이 구간은 도로 개설 당시 자동차전용도로로 계획돼 인도 조차 없는 구간이다. 구는 공사와 논의해 도로 옆으로 해안데크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 구간까지 공사를 완료하면 미단시티~삼목선착장~왕산교까지 이어지는 영종도 북단 자전거 도로가 완성된다. 

아울러 구는 을왕리해변이 위치한 용유도 해안을 달리는 왕산교~용유역 6.2km 구간은 자전거 우선도로로 지정해 안전을 확보할 계획이다. 

영종 해안순환도로 중 미개통 구간인 미단시티와 하늘도시를 잇는 2.9km 길이의 영종순환로에도 자전거도로가 함께 조성된다.

이 사업은 현재 인천시종합건설본부가 기본설계를 마치고 실시설계 중이다. 시는 올해 12월 착공할 계획이다.

중구 관계자는 “영종순환로와 하늘‧바다길 2단계 조성까지 마무리되면 영종 해안 일주 자전거도로 조성이 90% 이상 완료된다”며 “많은 시민이 자전거를 안전하게 타고영종도를 돌아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 인천투데이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