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M타워 1층)

영종도 뉴스

공항철도 운서역, 영종역… 영종주민 환승혜택 받는다

  • 운서역, 영종역, 공항철도요금할인

 

공항철도 운임 지원 시의회 상임위 통과…

 

영종지역 공항철도 운임 지원 조례가 인천시의회 상임위를 통과하면서, 수도권 환승요금제 혜택을 받지 못하던 영종 주민들의 교통비 부담이 덜어질 전망이다.

시의회 건설교통교위원회는 9일 열린 제275회 제2차 정례회 상임위원회에서 ‘영종지역 주민 인천국제공항철도 이용자 운임 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조례안을 공동발의한 조광휘(민·중구2) 의원은 "공항철도 전체노선 중 영종 구간은 독립 요금제로 운영돼,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영종 지역 주민은 수도권 대중교통 통합 환승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한다"며 "이에 운임 지원으로 지역적 차별을 해소하고 대중교통 환승편의 증진과 이용활성화 및 주민의 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인천국제공항철도 노선 중 서울역에서 청라국제도시역까지는 수도권 통합환승할인이 적용되지만 영종 구간(영종역, 운서역)은 독립 구간제로 운영돼 추가요금이 발생한다.

기존 노선에 적용되는 요금은 1천850원이지만 청라역 다음 역인 영종역까지는 2천750원, 운서역까지는 3천250원이 책정된다. 이에 영종 주민들은 ‘수도권 환승요금제’가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추가 교통비에 대한 부담을 호소하며 요금 할인을 촉구해왔다.

지원 대상은 적용역에서 사전 등록한 교통카드로 승·하차를 하거나 인천버스와 연계 환승한 지역 주민이다. 추가 요금은 수도권통합환승할인 요금에서 추가로 지불된 금액을 되돌려주는 ‘페이백’ 형태로 지원된다.

조성표 시 교통건설국장은 "페이백 지원은 이번 의회 조례 통과 후 시스템을 구축과 시범 운행을 거쳐 내년 상반기 정도로 예상한다"며 "영종지역 주민을 위한 시의 의지가 강하기 때문에 재원을 확실히 조달해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중부일보

 

 

댓글

댓글 남기기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