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M타워 1층)

영종도 뉴스

인천공항에 스포츠·게임 융합 ‘레이싱파크’ 2025년 개장

  • 인천공항레이싱파크, 영종도레이싱파크, 스마트 레이싱파크

 

인천공항공사, 스마트레이싱파크 유치 투자협약 체결
스포츠·게임 융합... 연간 100만명 이상 방문 전망

 

인천국제공항에 2025년 스포츠와 게임을 융합한 레이싱테마파크가 들어선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5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파라다이스세가사미·모노리스인천파크㈜와 함께 정보통신기술 기반 신개념 테마파크 스마트레이싱파크 인천공항 유치를 위한 투자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인천공항 스마트레이싱파크 조감도.(사진제공 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스마트레이싱파크 조감도.(사진제공 인천공항공사)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인천공항공사와 각 회사가 인천공항 제1국제업무지구(IBC-Ⅰ) 지역 내 파라다이스시티 2단계 사업용지(7만3000㎡)에 스마트레이싱파크를 조성한다. 2025년 개장이 목표다.

모노리스인천파크㈜는 2024년 말까지 약 850억원을 투자해 스마트레이싱파크를 개발할 계획이다. 인천공항공사는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게 용지 임대와 기반시설 공사 등을 지원한다.

스마트 레이싱파크는 최첨단 정보통신기술에 기반한 그래비티 레이싱등 다양한 스포츠·게임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주요 콘텐츠 그래비티 레이싱은 ㈜모노리스가 독자 개발한 차량을 운전해 최대 40km/h의 속도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다.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하고, 온라인 게임요소를 가미했다.

실제 운전 도중 게임에 등장하는 아이템을 사용하고 상대방과 경쟁할 수 있다. 기존 카트레이싱에서는 느낄 수 없던 차별화된 몰입감과 속도감을 경험할 수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2025년 스마트레이싱파크가 본격 운영하면 항공여객과 수도권 등 내국인 관광객을 포함해 연간 100만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인천공항 스마트레이싱파크 사업 위치도.(사진제공 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스마트레이싱파크 사업 위치도.(사진제공 인천공항공사)

또한 파라다이스시티의 복합리조트 시설과 부가효과를 창출하고, 인천공항 1·2여객터미널에서 제1국제업무지구(IBC-Ⅰ)로 이어지는 관광클러스터를 구축하게 된다.

모노리스인천파크㈜의 모회사인 ㈜모노리스는 국내 테마파크 분야 유망 스타트업이다. 인천공항공사는 ㈜모노리스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업무협의를 진행해왔으며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인천공항공사 관계자는 “스마트레이싱파크는 해외 입국여객과 내국인 관광객에게 인천공항에서만 즐길 수 있는 혁신적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인천공항은 공항 이상의 가치를 창출하는 문화예술관광 중심지로 변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출처 : 인천투데이

 

 

댓글

댓글 남기기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