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M타워 1층)

영종도 뉴스

써모피셔, '바이오프로세스 서플라이 센터' 투자 발표

  • 바이오프로세스 서플라이 센터, 써모피셔, 임상 서비스 퍼실리티

 

2022년까지 인천 영종도 내 2천 4백평 규모 바이오프로세스 서플라이 센터 및 임상 서비스 시설 건설 예정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미션 이미지.jpg

 

 

생명과학 분야의 글로벌 기업인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 Inc., 이하 써모 피셔)은 국내 백신을 비롯한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안정적 공급을 위한 '바이오프로세스 서플라이 센터(Bioprocess Supply Center)'를 2022년 내 건설할 계획이라고 금일 발표했다.

이로써 국내 바이오의약품 생산에 필요한 핵심 원부자재들을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공급하여, 유관 기업들의 생산 안정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최근 코로나19와 함께 항체의약품, 백신, 세포 및 유전자치료제를 포함한 바이오 의약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생산에 필요한 핵심 원부자재의 안정적인 공급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써모 피셔는 2022년까지 바이오 의약품 핵심 원부자재 생산 능력 및 공급 확대를 위한 6억 5천만 달러(7천5백억 이상) 이상의 투자 계획을 발표, 현재 미국, 유럽, 아시아 지역을 포함한 전세계 11곳에 원부자재 공장을 확장하거나 새롭게 건설하고 있다.

 

국내에도 다양한 투자를 진행해 오고 있는 써모 피셔는 2022년까지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 우수한 국내 바이오 기업들이 모여 바이오 허브를 구축하고 있는 인천 송도 인근인 영종도에 약 2,400평 규모의 바이오프로세스 서플라이 센터를 건립하고 임상 서비스 퍼실리티(Clinical Service Facility)를 확장 이전하기로 결정했다.

 

바이오프로세스 서플라이 센터는 엄격한 품질 관리를 위해 제품의 보관 온도에 맞는 다양한 온도 조절 시설을 갖추고, 추후 ISO 13485 국제 인증을 획득해 보관에서 배송까지 안전하게 원스톱 서비스를 고객에 제공할 계획이다. 같은 지역으로 확장 이전될 임상 서비스 퍼실리티는 대조약 구매 및 소싱까지 임상 개발 과정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해 고객의 성공적인 임상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석수진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대표이사는 "2022년 완공될 바이오프로세스 서플라이 센터와 임상 서비스 퍼실리티 센터는 단기적으로 국내 코로나19 백신을 비롯한 다양한 바이오의약품 생산을 지원하고, 중장기적으로는 한국 바이오의약품 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써모 피셔는 최신 과학 기술을 고객에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하여 다양한 체험 센터를 국내 설립 및 운영 하고 있다. 국내 최다 과학 어플리케이션 수행이 가능한 강남 수서의 고객 경험 센터(Customer Experience Center)는 최근 세포치료제, 특수진단, 환경 및 소재 산업 시장을 위한 공간을 확장하는 등 국내 고객들에게 최신 과학 기술을 전달하기 위해 적극 투자 중이다.

 

용인 기흥에 위치한 720평 규모의 나노포트 커스터머 이노베이션 센터(NanoPort Customer Innovation Center)는 국내 반도체 및 과학 산업분야의 고객 생산성 극대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2021년 9월 서울 수서 오피스에 개소한 파이펫 캘리브레이션 센터(Pipette Calibration Center)는 바이오, 의약, 식품 등의 연구 및 실험 분야에 수준 높은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밖에, 국내 주요 바이오 기업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자 인천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에 바이오프로세스 디자인 센터(Bioprocess Design Center)를 지난 해 7월 공식 개소하기도 했다.

 

미국 메사추세츠 월썸에 본사를 두고 있는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전 세계 약 10만 명의 직원들과 함께 연 매출 400억 달러(한화 약 47조 원) 이상을 달성하는 세계적인 과학 기업으로, 생명 과학 분야 연구 촉진, 복잡한 분석 난제 해결, 환자 진단 개선 및 의약품 개발, 실험실 생산성 향상에 주력하며 생명과학 분야 100만여종 이상의 제품 및 이와 관련된 첨단 기술 서비스를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출처 : 메디파나뉴스

 

 

 

댓글

댓글 남기기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