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자전거 여행 ‘메카’ 조성 본격화

  • 영종도자전거도로, 영종도자전거길, 영종도자전거코스

 

인천 중구가 영종국제도시를 자전거 여행의 ‘메카’로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은 지난 3월 준공한 ‘영종국제도시 하늘·바다길 조성사업(2단계)’ 자전거도로 전경./중구 제공
 

인천 중구가 오는 2024년까지 97억원을 투입해 영종국제도시를 자전거 여행의 ‘메카’로 만들기 위한 ‘자전거 이용 활성화’ 사업을 본격화한다.

3일 구에 따르면 올해 29억원을 들여 영종해안북로 300리 자전거 이음길 공사를 비롯한 자전거 전용도로 휴게공간 조성, 종전 노후 자전거도로 정비 등 기본 인프라 구축·정비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구는 이번 사업에서 앞서 구축한 자전거 도로와의 연계성 확보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구는 다음달부터 운북동 정부기관단지 인근에서 삼목여객터미널 4.9㎞을 잇는 영종해안북로 300리 자전거 이음길 조성공사의 실시 설계와 교통시설안전진단용역 등을 추진한다. 구는 이 공사를 오는 2024년에 마무리할 방침이다.

구는 또 영종·청라·옹진지역과 끊긴 자전거길을 연결하는 ‘제3연륙교(가칭) 300리 자전거 이음길 조성사업’과 관련해 이용객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특색 있는 자전거 휴게공간도 조성한다. 이 사업은 영종해안남·북로에 자전거 종합휴게소 1곳과 간이휴게소 2곳을 조성하는 것이다. 구는 이달 실시 설계에 들어가 올 8월부터 연말까지 휴게소를 만들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구는 올해 초부터 3억원을 투입해 용유서로 및 자연대로, 영종하늘도시 내 자전거도로 노면파손 및 노후 시설물을 정비(재포장 등)를 추진하고 있다.

이 밖에도 구는 영종지역 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자전거 야광표식 지원’ 및 ‘자전거 안전교육’ 등도 추진한다.

구 관계자는 “서해바다와 인천공항 등이 있는 영종이 ‘자전거도시’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계속 관련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도 선진 자전거 인프라 구축을 통해 지역 간 교류를 증진 시키고 주민에게 자부심을 안겨주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

한편, 구는 지난 3월 영종해안북로(왕산교 ~ 돌핀부두)에 자전거 전용도로를 만드는 ‘영종국제도시 하늘·바다길 조성사업(2단계)’을 끝냈다.

 

출처 : 경기일보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