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인천공항, 제2청사 공항버스터미널 운영준비

  • 0

 
 

인천국제공항 전경


인천국제공항 전경

 
T2 버스터미널 운영준비 및 공항버스 서비스 개선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천공항공사가 전국버스연합회가 손잡고 오는 2018년 오픈하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운영 기반을 다진다.

인천공항공사는 8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의 원활한 운영 준비를 위해 전국버스운송사업조합연합회(전국버스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천공항공사는 2018년 초 오픈하는 제2여객터미널 내에 버스터미널을 직접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 간 공항버스 운행 방식과 시설사용료 협의, 승차장 배정 등 운영 방안과 관련한 여러 사항들을 전국버스연합회와 협의해나갈 계획이다.

또 제2여객터미널 오픈 이전 공항버스 전 노선 지정좌석제 시행을 위해서도 협력할 예정이다. 현재 인천공항 이용객의 약 50%가 공항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지방노선 및 경기지역 노선은 지정좌석제가 시행되고 있거나 시행될 예정이다. 그러나 서울지역 노선들은 선착순 탑승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어 이용객들은 옥외 버스승차장에 줄을 서서 대기했다가 탑승해야하는 불편과 혼잡이 지속되고 있다.

제2여객터미널 오픈 이후에도 선착순 탑승방식이 유지되면 제2터미널에서 공항버스가 만차가 될 경우 제1터미널 이용객들은 탑승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고, 성수기나 피크타임에는 불편과 혼잡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우려돼 전 노선 지정좌석제 시행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인천공항공사와 협약을 체결한 전국버스연합회는 버스운송사업의 공익사업으로서의 구축을 설립목적으로 1954년 2월 설립된 단체로, 전국 광역시·도별 단위 운송사업조합이 소속된 전국단위 조직이다. 

특히 전국버스연합회는 현재 국토교통부와 공동으로 시외버스 지정좌석제, 앱·모바일 예매, 다국어(영·중·일) 서비스 등의 시행을 위한 ‘전국 시외버스 전산망 통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인천공항공사와의 협력도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인천공항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공항버스 운송사업자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여객들의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해소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버스연합회 김기성 회장은 “공항버스 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대한민국의 관문인 인천공항의 위상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아시아투데이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