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송도·청라·영종 복합쇼핑몰 조성

  • 0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와 청라, 영종지구 등 3곳에 테마형 복합 쇼핑몰이 들어설 전망이다.
 
인천경제청은 대규모 국내·외 관광객과 상주 인구를 위한 전문쇼핑시설의 필요성이 확산됨에 따라 유통부문 투자 유치 기본계획을 수립했다고 8일 밝혔다.
 
송도국제도시와 청라, 영종도에 각각 1곳씩의 쇼핑공간을 설치해 트라이앵글(Triangle) 형태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킨다는 구상이다.

   
 
영종도는 수 십개의 고급 브랜드 매장과 편의시설을 함께 밀집시킨 아웃렛형을 주요 특징으로 삼기로 했다.
 
미국 뉴욕 시내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한 'WCPO(Woodbury Common Premium Outlets)'가 벤치마킹 대상이다. 1985년 개장한 WCPO는 220개 매장을 갖췄다.
 
청라는 리조트형이 콘셉트다. 스포츠, 레크리에이션, 쇼핑이 어우러지며 체류형 성격을 지닌다. 연내 투자자를 모집, 2014년 8월 준공이 목표다.
 
각 쇼핑몰은 개발이 진행중인 특정단위사업지구내 조성될 예정이다. 영종도의 경우, 운북동 일원 미단시티나 용유·무의복합도시 등이 최적 후보지로 꼽힌다.
 
송도국제도시에는 이미 롯데그룹이 롯데쇼핑타운 건립 절차를 밟고 있다.
 
지난해 11월 송도국제도시개발유한회사(NSIC)와 1·3공구 8만4천500㎡에 1조원대 쇼핑몰을 개발·운영하겠다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쇼핑몰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고용 창출 및 경제 활성화 등이 기대된다"며 "향후 인천에 관심을 둔 투자기업에 맞춤형 환경을 제공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인일보 (2011-02-08)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