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공항철도 영종·운서역… 수도권통합요금제 적용

  • 0

 

인천시·국토부 개정안 합의
요금인하·환승할인 '시너지'

 
인천공항철도 수도권통합요금제 적용구간이 이르면 내년 3월부터 영종도 운서역까지 확대된다.
 
기존 '서울역~청라국제도시역' 구간에만 적용됐던 수도권통합요금제가 '서울역~운서역' 구간까지 확대 적용되는 것이다. 영종도 주민을 비롯해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인천시민의 요금부담이 크게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시는 이 같은 내용의 공항철도 요금체계 개선안을 최근 국토교통부와 합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요금체계 개선안이 적용되면 서울역에서 영종역까지 이용요금은 편도 2천750원에서 2천50원으로 줄어든다. 또 서울역에서 운서역까지 이용요금은 3천250원에서 1천100원이 줄어든 2천150원이 된다.

환승할인 지원 대상으로도 포함돼 실질적인 요금인하 효과는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시는 영종역과 운서역 이용객 수는 하루 평균 1만4천명 규모라고 설명했다. 영종지역 개발로 이용객 수는 지속해서 늘어날 전망이다.  

공항철도는 수도권통합요금제 적용 구간(서울역~청라국제도시역)과 독립요금제(청라국제도시역~인천국제공항역) 적용 구간으로 구분돼 있다. 수도권통합요금제 적용 구간은 5㎞마다 100원씩 요금이 추가된다.

 
독립요금제 적용 구간은 1㎞마다 130원씩 추가 요금이 붙어 거리당 요금이 수도권통합요금제보다 비싸다. 때문에 영종도에 살면서 공항철도 영종역과 운서역을 자주 이용하는 주민들의 불만이 컸다.

인천시는 국토교통부에 공항철도 요금체계 개선의 필요성을 지속해서 설득했고, 마침내 국토부와 합의하는 데 성공했다.  

인천시 관계자는 "수도권요금제 확대 적용에 따른 정부 추가 지원 문제만 풀면, 이르면 내년 3월부터 국토부와 합의한 안을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출처 : 경인일보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