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경인고속도로 직선화 건설공사 기공식

  • 0

 

 

 

인천시(시장 송영길)가 경인고속도로와 청라국제도시를 직접 연결하는‘경인고속도로 직선화 건설공사(1공구)’ 기공식을 개최, 경제수도 인천을 향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시에 따르면, 경인고속도로 직선화 사업은 서울과 경인고속도로 및 청라국제지구를 직접 연결하는 사업으로, 총 연장 7.5km로 5.2km는 2013년 완공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이중 루원시티 구간 2.3km는 2004년 타당성조사를 시행하면서 중앙부처와 협의를 추진했으나, 상호 이견이 좁혀지지 않아 7년여 동안 사업이 표류했었다.

그러다 지난해 4월 국토해양부의 경인고속도로 연결승인으로 사업추진이 본격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오는 2014년 1월 완공목표로 이날 기공식을 개최하게 됐다.

경인고속도로 직선화 건설공사가 완료되면 청라국제도시 등 인천서북부지역에서 서울과의 접근성이 크게 좋아지고 그동안 상습지정체로 몸살을 앓고 있는 서인천 나들목 교통 혼잡을 크게 해소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된다.

무엇보다도 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해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주경기장에 접근하는 교통수요를 원활히 처리할 수 있어 성공적인 대회운영의 기초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직선화도로를 통해 경인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 고속도로가 직접 연결되고 향후 제3연륙교까지 연결될 경우 영종 및 공항접근이 원활해지는 등 공항고속도로와 함께 동서방향으로 새로운 교통축이 형성된다.

이에 따라 인천은 사통팔달의 광역도로망 구축이 완료됨으로써 인천항 물동량 수송도로의다변화로 물류비용 절감은 물론 루원시티 뿐만 아니라, 영종하늘도시 및 검단지역의 개발이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주경제 (2012-2-15)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