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인천 영종도에 ‘한류 박물관’ 건립된다

  • 0

 

인천 영종도에 ‘한류 박물관’이 건립된다.

영종도 인천국제공항 국제업무단지에 위치한(주)에어포트 로얄 프라자(대표 김성태)는 최근 (주)마운틴스타와 한류 박물관 건립을 내용으로 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공사는 이달말 들어가 10월께 완공될 예정이다.

7,953㎡ (약 2,406평) 규모의 박물관에는 한류를 주도하는 인기 K팝 스타와 배우들의 주요 작품 및 사인, 소장품 1300여점이 전시된다. 한류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코너 등도 마련된다.

국내에는 그동안 일시적인 한류 전시 기획전은 있었지만, 아예 콘텐츠를 상시적으로 보여주는 박물관이 들어서는 것은 처음이다. 인천국제공항을 오가는 외국 관광객들이 들리는 관광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어포트 로얄 프라자 측은 “인천국제 공항을 이용하는 모든 국내, 외국인 등 한류 스타들을 보다 가까이 보고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류 박물관의 관장은 ‘한류’라는 단어를 생성케했던 1대 한류 스타 HOT의 전 매니저 허남씨가 맡는다. 그는 SES, 디바 등 여러 인기 가수들의 일을 도맡아온 ‘가요통’이다.

그는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한류 열풍은 한국의 국가 브랜드를 올림픽, 월드컵 대회 이상으로 신장시키고 있다”며 “한류 콘텐츠를 한 곳에 집결하는 장소가 절대적으로 필요했고 이를 통해 외국 관광객 유치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포츠경향 (2012-4-13)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