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용의·무의 복합도시개발 '희소식'

  • 0

 
영국 부동산그룹 10억달러 투자키로… "중동 자본 유치"

 
인천 용유무의 문화관광레저복합도시 건설 사업이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인다. 용유무의 개발사인 ㈜에잇씨티는 5일 영국 부동산회사인 SDC 그룹이 인천시,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1차로 10억달러 투자를 골자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DC는 유럽과 중동·중국·북미·아프리카 등지에서 부동산프로젝트 개발, 도시디자인 등의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영국 회사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송영길 인천시장은 "SDC그룹이 용유무의 사업에 참여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대한민국의 심장, 경제수도 인천을 지향하는 핵심사업인 용유무의 문화관광레저복합도시 건설 추진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용유무의 개발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협력을 통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용유무의 개발사업에 대한 본격적인 사업착수의 초석으로 이어져 인천 발전의 큰 축을 담당하게 되길 바란다"고 했다.

람지 산바 SDC그룹 회장은 "이번 투자협약은 중동 자본을 비롯해 세계적인 투자기관들이 들어올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SDC그룹은 지금까지 쌓은 역량을 통해 용유무의 문화관광레저복합도시 건설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SDC 그룹은 설립 이후 지난 45년간 터키의 시라간과 스위스의 레만 테크노폴리스 등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개발 및 금융분야의 상위 그룹 중 하나로 이 분야에 막강한 영향력을 갖고 있는 부동산개발 기업이다.

영종도 내 용유무의 일대에 들어서게 될 문화관광레저복합도시는 육지 부분 24.4㎢를 포함해 총면적 79.4㎢ 크기로 개발된다. 인천공항 인근의 입지적 장점을 활용해 카지노와 호텔, 리조트 등 세계 최대 규모로 개발되며 조만간 마스터플랜이 공개될 예정이다. 에잇씨티 관계자는 "이번 투자협약은 본 사업에 대한 해외 투자기관들의 긍정적 인식을 보여 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연말 보상을 목표로 사업이 빠른 속도로 구체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선일보 (2012-6-5)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