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영종이 `들썩`…영종하늘도시에 `인천월드시티` 들어설까?

  • 0

 
8월 입주 시작 동보노빌리티 등 인천 지역 전반에 걸친 수혜 예상돼
영종이 들썩이고 있다.

지난 4일, 유니버설엔터테인먼트㈜는 영종하늘도시 내에 약 40만평 규모에 총 공사비 4조 9천억 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리조트 '인천월드시티' 개발을 위한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인천 월드시티'는 개발기간 동안에 약 76만 명의 고용효과와 총 11조 3500억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 유발이 가능할 것으로 추정돼 인천시 전반에 걸친 고용창출, 관광소비 확대 등의 경제적 이윤 창출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아울러 지난 1일에는 오는 8월부터 9천여 가구가 입주를 앞두고 있는 영종하늘도시 관련 건설사들이 협의체를 구성해 입주민을 위한 생활편의시설 기반 마련을 위한 계획과 일정을 공유했다.

건설사 협의체는 도로포장과 공원 건립 등을 보다 신속히 처리해 입주에 지장이 없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단지에서 공항철도 운서역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단지 내 상가에 교육시설이나 작은 병원을 넣는 등 기반시설 확충을 위한 보다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토지비용 조율 등의 문제는 남아 있지만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을 비롯한 개발사업시행자인 LH공사 및 인천도시공사의 관계자가 유니버설엔터테인먼트의 사업계획 발표를 함께하며 개발 의지와 내용 공유에 나서 영종하늘도시 개발을 위한 긍정적인 신호탄을 쏘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LH공사는 영종 하늘도시내 중심상업용지 10필지를 공급함으로써 영종하늘도시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국경제 (2012-6-14)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