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인천 영종도 中 관광객 유치 활성화 … 무비자 입국 확대

  • 0

 
올 하반기부터 복합카지노리조트 등 각종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영종도에 중국인 관광객 유치가 쉬워질 전망이다.

법무부는 오는 8월1일부터 복수비자 및 무비자 입국 대상을 확대하고, 비자 발급 절차를 간소화하는 방안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 방안은 중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법무부는 이에 따라 복수비자 발급 대상을 종전의 의사·대학강사·연금대상자 등에서 의료관광객, 외국투자기업 임직원, 공기업 직원 등 재정 능력이 확인되고, 불법 체류 가능성이 낮은 사람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복수비자 발급 기한도 1년 유효 기간의 복수비자를 발급하고, 복수비자를 받은 적이 있는 경우에는 3년 유효 기간의 비자를 발급하던 기존 방식을 개선해 최초 발급 시 3년 유효 기간의 복수비자를, 복수비자 발급 경력자에게는 5년 유효한 복수비자를 발급하기로 했다.

또 과거 의료관광비자와 복수비자를 발급받았던 사람으로서 불법 체류 등 범죄 경력이 없는 중국인이 다시 비자를 신청할 때에는 신청서 이외 모든 추가 서류를 면제하고, 개별관광 비자신청 시 요구했던 임시거주증명서를 폐지하는 등 비자 발급 절차 간소화를 통해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에 도움을 주겠다는 것이 법무부의 입장이다.

이번 시행안에는 인천국제공항에서 환승(통과)하는 여객을 대상으로 12시간 이내 무비자 입국을 허용하는 '환승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해 오는 10월부터 시범 운영하겠다는 방안도 포함돼 있어 향후 인천경제자유구역 영종지구 내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영종지구 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하 경제청)은 이 지역 개발사업에 대한 외국인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그동안 수차례에 걸쳐 법무부 등 중앙정부를 상대로 중국인 등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비자제도 개선 및 무비자 입국 허용을 건의해왔다.

경제청 관계자는 "중국인 등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복수비자 및 무비자 입국 확대를 내용으로 한 제도 개선이 이루어지면 최근 외국인 투자가 활성화되고 있는 영종지구 내 각종 개발사업이 탄력을 받아 이 곳을 국내 서비스산업의 전진기지로 만들려는 청의 전략이 한층 수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일보 (2012-6-27)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