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인천시-반도체 기업, 영종 자유무역지역 이전 MOU

  • 0

 
인천시는 19일 영종도 하얏트리젠시 호텔에서 스태츠칩팩코리아,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 스태츠칩팩코리아의 인천국제공항 자유무역지역 이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싱가포르계 업체로 반도체를 생산하는 스태츠칩팩코리아는 연매출 8천억원, 종업원 2천500여명에 달하는 외국인투자기업이다.

시는 이 업체가 자유무역지역에 입주하면 최근 송도국제도시 투자 협약을 체결한 엠코테크놀로지와 더불어 인천이 반도체 산업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자유무역지역이 물류 업체 위주에서 벗어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첨단 복합물류 제조산업 단지로 부상할 것으로도 기대했다.

이 지역은 원래 물류 업체의 입주만 가능했으나 제조업체도 입주할 수 있도록 인천공항공사가 지난해 방침을 바꿨다.

제조업체로는 절삭 공구를 생산하는 업체인 YG-1이 지난 5월 이곳에 첫 투자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이 두 번째 협약이다.

스태츠칩팩코리아는 경기도 이천의 SK하이닉스 반도체 내 건물을 임차 사용하고 있다. 오는 2015년 6월 임대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새 부지를 물색하던 중 세제 혜택 등이 있는 이 지역으로 이전을 추진하게 됐다.
 
연합뉴스 (2012-11-19)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