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인천경제자유구역 "도시경관 패러다임 바꾼다"

  • 0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이 글로벌 디자인도시로 새롭게 태어날 전망이다.

단순히 ‘보는 경관’에서 ‘인간적인 향기가 담기고 스토리가 있는 경관’으로 바뀌는 것이다.

10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사업비 4억7000만원을 투입, 오는 11월까지 IFEZ 경관시스템 구축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대상은 송도·청라국제도시, 영종지구 등 IFEZ 전체며 사업은 △경관계획 평가 및 경관계획 재정비 △경관행정 선진화 시스템 구축 △경관 로드맵 및 경관·디자인 특화사업 발굴 등으로 진행된다.

현재까지 IFEZ의 경관이 멀리서 바라보는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뒀다면 미래의 IFEZ 경관에는 가까운 곳에서 바라보는 이미지가 구축되는 것이다.

특히 그동안 소외됐던 보행경관과 공공 공간에서의 문화적 활동, 인간적인 향기를 불어 넣는 인문적 경관구축에 포커스가 맞춰진다.

이를 위해 IFEZ는 건축물의 문화적 가치 창출과 보행환경에서의 활성화 요인, 옥탑부의 상징성과 야간경관 등에 인문적 경관 개념을 도입할 방침이다.

아울러 문화적 잠재력이 높은 장소를 물색해 경관특화사업을 발굴, 문화와 경관이 어우러지는 인문경관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현재 문화관련 TFT팀을 구성, 관련 사업들의 내부 역량을 결집시키고 있는 상태다.

이종철 인천경제청장은 “이번 경관시스템 구축 용역이 마무리되면 IFEZ가 글로벌 디자인 도시로 태어나 도시 경쟁력이 크게 제고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머니투데이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