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영종도 '한상드림아일랜드' 본격화

 

해수부, 사업실시계획 승인, 남단 준설토 투기장 재개발

 

한상드림아일랜드
한상드림아일랜드 조감도. /(주)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 제공

 

민간 제안으로 시행되는 최초의 항만 재개발 사업인 '인천항 영종도 준설토 투기장 항만재개발사업'이 본격화할 전망이다. 

해양수산부는 인천항 영종도 준설토 투기장 항만재개발 사업시행자인 (주)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가 제출한 실시계획을 관계 기관 협의 등을 거쳐 승인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영종대교 남단에 조성한 준설토 투기장 331만 5천607.8㎡를 관광·레저·문화·교육연구·공공 기능이 조화된 국제적 해양 워터프론트로 개발하는 것이다.  

내년 상반기에 착공해 2021년 준공할 예정이다. 2012년 9월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가 사업 제안서를 제출했으며,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민간 제안 항만재개발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한상드림아일랜드는 영종하늘도시와 미단시티 개발계획을 고려해 해양·관광·레저 공간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개발될 예정이다. 크게 비즈니스지구, 해양레저지구, 복합상업지구, 교육·스포츠지구로 구분된다.
 

한상드림아일랜드는 인천공항이 가깝고 수도권에 자리 잡고 있어 외국인 관광객과 인천·경기·서울 주민의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곳에 만들어지는 공원 6곳에는 풋살장과 야구장, 농구장, 야외무대 등을 설치해 영종도를 찾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해수부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에 나들목을 신설하고, 현재 운영 중인 공사용 임시가도를 4차로로 확장해 미단시티 내부도로와 연결할 계획이다. 해수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민간 제안을 통한 항만재개발 사업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경인일보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