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영종도 항공·물류특화산단 짓는다

 

산단지정 앞둔 운북동 일대 … 화물호재로 입주요청 많아

 

인천 영종도에 항공·물류 산업을 특화한 산업단지가 생긴다.


10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중구 운북동 779 일대 50만8000㎡ 부지에 일반산업단지를 조성한다. 


영종하늘도시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개항 이후 화물 물동량이 급증했다. 이러면서 항공·물류를 취급하는 많은 국내 기업이 영종하늘도시 입주를 원하고 있다.

그러나 이들이 원하는 산업시설 용지가 부족하고, 수도권 규제로 개발이 늦어지고 있다.


인천경제청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사업시행사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추진 중이다. LH는 2월 말 산업통상자원부에 일반산업단지 지정을 포함한 개발계획 변경을 신청했다.  


현재 산업용지인 해당 부지가 일반산업단지로 지정되면 대기업이 세제 감면 혜택을 받고 입주할 수 있다. 인천경제청은 인근에 버스 100대를 세울 수 있는 공영차고지도 만들 계획이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인천공항과 가까운 영종하늘도시 서북쪽에 일반산업단지가 지정되면 항공·물류 특화 산업단지가 될 것"이라며 "해당 기업을 많이 유치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인천경제청은 용유·무의지역 기반시설 확충에도 주력하고 있다. 이 지역은 2003년부터 2014년 8월 경제자유구역에서 해제되기까지 주민 재산권 행사 제한, 기반시설 부족 등 불편 사항이 많았다.  


이에 따라 내년 4월까지 잠진도~무의도 연도교를 준공할 계획이다. 또 올 상반기엔 토지보상을 거쳐 무의도 큰무리마을~하나개입구 도로와 용유도~잠진도 제방도로 폭을 6m에서 12m로 넓히는 공사도 각각 시작할 예정이다.

 

출처 : 인천일보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