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영종~청라 잇는 ‘제3연륙교 건설’ 본격화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가져
인천경제청, 조기 착공 등 논의

 

인천경제자유구역 영종지구와 청라국제도시 직접 연결하는 ‘제3연륙교 건설사업’이 본격화 된다.

인천경제청은 21일 G타워에서 경제청, LH공사와 인천도시공사, 설계를 맡은 (주)유신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3연륙교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제3연륙교 건설방법과 조기건설 방안 등을 논의했다. 설계용역은 2020년 상반기에 마무리 할 계획이다.

인천 경제청은 제3연륙교 건설이 인천시민의 숙원사업이며 민선7기 박남춘 시장의 공약사항인 점을 고려, 조기에 건설하고 실시설계 용역 기간 단축은 물론 특수공법, 신기술 도입, 공구 분할 등 다각적인 방법을 통해 당초 2020년 착공, 2025년 개통 예정인 것을 앞당길 계획이다.

제3연륙교는 중구 중산동~서구 청라동을 연결하는 총 연장 4.66km(해상 3.64km, 육상 1.02km)에 6차로와 자전거도로 및 보도로 건설된다.

제3연륙교가 건설되면 ▲영종지구의 정주여건 개선 및 수도권 서부권역의 균형발전(개발촉진) ▲영종하늘도시·청라국제도시의 개발 및 투자유치 활성화 ▲인천국제공항의 정시성 확보 및 유사시 대체 통행로 확보 등이 기대된다.

대한교통학회가 분석한 ‘제3연륙교 최적건설방안 보고서’에 따르면, 생산유발효과가 1조2천억 원, 부가가치 유발효과가 4천억 원, 고용유발효과와 취업유발효과가 각각 3천 명과 4천 명에 달하는 등 경제적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이번 설계용역 착수보고회는 사실상 제3연륙교 건설을 시작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시민들과 약속이었던 만큼, 건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 경기신문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