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인천공항 정비단지에 항공정비 전문인력 교육기관 설립

 

associate_pic

 

한국폴리텍대학과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3일 우리나라의 항공산업 발전과 항공정비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인천공항 항공기 정비단지 내 항공정비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교육기관을 설립하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은 기관 외 항공사, 항공정비(MRO) 사업자 등 항공정비 산업 생태계 조성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특히 폴리텍대학은 전문교육기관 내 글로벌 정비인증 취득을 위한 교육훈련시스템을 통해 항공분야의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항공 MRO사업은 항공기 장비 및 시스템에 대한 유지·보수 작업을 하는 사업으로, 최근 항공수요 증가와 저비용항공사의 성장에 따라 부가가치가 높은 신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다.  

이석행 폴리텍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항공정비 인재 맞춤형 교육과 더불어 대규모의 공항경제권 신규 일자리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MRO사업의 조기 정착과 항공산업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질 높은 항공 전문교육 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폴리텍은 항공산업 특성화대학인 항공캠퍼스를 중심으로 항공분야 인력양성에 힘써왔다. 올해 수시2차 모집에서 항공캠퍼스는 입시 지원율 8.4대1을 기록했다. 그 중 항공기 설계 및 정비 전문가를 양성하는 항공정비과의 지원율은 22.8대1로 가장 높았으며, 2016년도 취업대상자 23명 중 22명이 취업에 성공해 95.7%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출처 : 뉴시스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