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인천 중구 "영종지역 양질의 행정서비스" 중구 제2청 문연다

  • 중구제2청,영종구청,영종구청사,중구영종청사,인천중구영종청사

 

중구 전체 인구의 64% 차지 중요도 감안 
운남동 지상 5층 인력 170여명 배치 
영종하늘도시·원도심 특성 맞춘 업무
문화·복지·행정 주민 만족도 기대 부응

 

인천 중구가 영종지역 행정서비스 강화를 위해 '중구 제2청'을 본격 가동한다.

중구는 최근 내부 조직개편과 정원조정 등 작업을 마무리하고 '중구 제2청' 운영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중구 제2청은 운서동 영종복합청사 부지에 지하1층 지상 5층 연면적 3천979.18㎡ 규모로 건립됐다.

종합민원실을 비롯해 교통과와 세무2과, 허가민원과, 기반시설과, 도시행정과, 도시공원과, 친환경조성과 등이 입주했다. 170여명의 공무원이 이곳에서 근무한다. 

제2청엔 구청장실과 국제도시행정국장실, 국제도시건설국장실을 비롯해 회의실과 식당 등도 배치됐다.

여성보육과와 교육혁신과는 제2청 인근 영종복합청사에 들어섰다. 

중구는 영종지역 인구 급증에 따른 행정수요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제2청을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영종도 인구는 8만5천명 규모로, 중구 전체 인구 13만2천명의 64%를 차지한다.

중구는 이번 제2청 운영이 본격화 되면, 영종하늘도시 등 신도심 지역이 많은 영종지역 특성에 맞는 행정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구는 본청이 있는 관동 등 원도심 지역의 경우 도시재생과 문화, 관광 등 분야에 행정력을 집중하는 방향으로 업무를 추진할 방침이다.

중구는 오는 17일 제2청 운영을 알리는 개관식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중구 관계자는 "최근 중구 제2청 사무실 입주를 마무리하고 업무를 시작한 상태"라며 "지역 주민과 더욱 가까운 곳에서 문화와 복지 등 다양한 행정수요를 처리할 수 있어, 행정서비스 만족도 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영종지역을 중심으로 한 신도심 지역과 본청 일대 원도심 지역의 특성을 감안한 맞춤형 행정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했다. 

 

출처 : 경인일보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