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인천 영종 주민, 인천공항철도 이용시 환승 할인 혜택 받는다

  • 공항철도요금할인, 인천공항철도요금, 공항철도수도권통합환승할인

 

 

인천시-국토부-공항철도, 11월 운임지원 협약 체결 예정

 

공항철도

그동안 공항철도 할인혜택에서 제외돼 상대적으로 비싼 운임을 내고 이용해야 했던 인천 영종 주민들도 내년부터 환승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인천광역시는 오는 11월 국토교통부, 공항철도㈜와 ‘영종주민 공항철도 이용자 운임 지원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수도권지역 대중교통 이용자들은 수도권통합요금제 및 환승할인 혜택을 적용받고 있으나, 영종지역은 대상에서 제외돼 지난 2010년 12월 공항철도 전 구간이 개통했음에도 불구하고 영종주민들은 더 많은 요금을 부담해 왔다.

실제 공항철도를 이용할 경우 기본요금 구간(서울역~DMC역)을 지나면 구간별로 100~200원씩 점진적으로 추가되고 환승할인도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청라역까지는 1850원을 부담하면 되지만, 영종지역으로 넘어가면 이러한 혜택을 받지 못해 청라역에서 1개 구간 차이인 영종역의 경우 900원이 추가된 2750원을 부담해야 한다.

그동안 인천시는 중앙정부에 지속적으로 제도 개선을 요구했고 국토교통부에서 수행한 인천국제공항철도 운임체계 개선 연구 용역이 지난해 12월 준공됐다.

연구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인천시와 관계부처간 긴밀한 협의를 거쳐 협약을 체결하기에 이르렀다. 협약 세부내용은 현재 국토교통부와 협의 중이다.

협약이 체결되면 운임지원 시스템 개발 등의 과정을 거쳐 본격적인 운임 지원은 내년 상반기 중 시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이번 합의로 영종지역 주민들께서 불합리한 요금체계로 인해 받아오던 지역 차별을 드디어 해소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공항철도 전체 노선에 수도권 통합환승요금제가 적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헤럴드경제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