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영종도 공항신도시에 市 최초 ‘노상주차장 무인주차시스템’ 구축

  • 무인주차시스템, 공항신도시주차, 영종도주차, 운서역주차장, 영종도주차장

 

중구, 공항신도시에 인천 최초 ‘노상주차장 무인주차시스템’ 구축

                                                                                     

 

 

인천 중구는 영종 공항신도시 일원에 인천시 최초로 ‘노상주차장 무인주차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위해 공항신도시 노상주차장 100면에 ‘바닥제어 장치 및 무인정산시스템’을 설치하고, 오는 2024년 1월 1일부터 운영을 개시한다. 노상주차장에 제어장치를 활용한 무인주차시스템을 도입한 것은 인천에서 처음이다.

무인주차시스템은 주차장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공항신도시 노상주차장은 유인화 운영으로 매년 약 2억 원의 손실이 발생했다. 또 심야 시간대 등에 공항 이용객들과 사설 주차대행업체의 무분별하게 이용하면서 주차공간이 부족하다는 민원이 지속해 제기됐다.

무인주차시스템은 해당 장소에 차량을 세우면 지면에 매설된 센서가 반응해 잠금장치가 상승, 주차가 이뤄지는 식으로 운영된다. 무인 정산기로 요금을 결제하면 바닥 제어장치가 내려가 출차가 가능하다.

현장 관리 인력이 없는 대신, 사업운영자가 관제센터에서 24시간 모니터링을 진행해 신속한 민원응대와 실시간 주차장 유지관리가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주차면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사전 정산도 할 수 있다.

사업운영자는 시스템이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을 위해 일정 기간 현장 직원이 사용 방법을 안내하게 할 방침이다.

구는 이번 무인주차시스템이 구축되면서 노상주차장 내 즉각적인 민원 처리가 가능해지고, 기존 운영인력을 재배치하는 등 다른 공영주차장 관리·운영에 더욱 만전을 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인천시 최초 무인주차시스템이 도입되는 만큼, 주민 홍보와 운영 모니터링을 강화해 이용자 혼란을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경인일보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