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한상드림아일랜드’기반시설 준공, 본격적인 개발착수

  • 한상드림아일랜드,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 영종도준설토투기장

 

한상IC 전경.

 

인천항 영종도 항만재개발사업의 부지조성공사가 올해 3월 준공되면서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 상부시설개발이 본격 착수된다.

사업대상지는 대한민국 관문인 인천국제공항에서 서울방면 영종대교 진입 전 남단에 위치하고 있다. 부지면적은 여의도의 1.1배인 333만㎡에 달한다.

사업자인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는 지난 2019년 3월 부지조성공사에 착수해 연약지반 개량과 도로·공원·녹지 등의 기반시설 조성,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서울 방향으로 진·출입이 가능한 ‘한상IC’ 건설공사까지 모두 완료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서 2025년 완공예정인 ‘제3연륙교’와 ‘영종해안순환도로’~‘한상드림아일랜드’~‘한상IC’가 연결되면 수도권 및 인천 도심 접근성이 현저히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부지 내 약 29만7000㎡의 6개 공원엔 아웃도어 캠핑장, 야구장, 풋살장, 야외공연장을 조성해 시민 건강증진과 휴게 공간으로 개장을 앞뒀다.

 

부지 내 공원 및 시설물 전경.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는 선도사업으로 2025년 5월 완공을 목표로 ‘36홀 대중제 골프장’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상IC’ 와 ‘제3연륙교’ 개통 후 수도권의 관광객 수요가 늘어날 것을 고려해 후속사업 작업에도 본격 착수했다. 이는 유원지와 수변상업시설 용지를 복합마리나리조트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특히, 단지 중심부에 위치한 일부 개발용지는 토지분양을 이미 끝냈다.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는 의료시설을 결합한 시니어레지던스, 호텔 및 상업시설, 휴양콘도미니엄 도입을 위해 선정된 사업자와 재외동포 유치 프로그램을 포함한 개발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잔여 용지는 다음 달 매각공고를 통해 공급할 예정이다.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관심 고객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 29일 해양수산부는 약 15만7000㎡ 규모 국가 소유 교육연구용지와 관련해 입주를 희망하는 정부 관련 기관과 교육연구기관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해당 부지 활용에 대한 정부 차원의 검토도 본격화했다.

아울러, 현재 설치가 완료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한상IC’는 정부와 민간고속도로운영사업자 간 개통 협의가 진행 중이다. 도로 개통 뒤엔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 관계자는 “지난해 10월부터 시행된 인천공항고속도로 요금인하 효과와 ‘코로나19’ 사태 후 인천국제공항 하루 이용객이 4년 만에 20만명이 넘어서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유발 효과도 증가하면서 ‘한상드림아일랜드’ 개발계획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 부지 전경. 

출처 : 대한경제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