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인천공항 자유무역지역 무역 수출 활성화 예상

  • 0

 
 
 
 
인천공항 내에 자유로운 제조·물류·유통 및 무역활동 등을 보장하는 자유무역지역에 대해 국내 대기업 공장 유치를 가로막고 있는 규제 장벽이 해결될 전망이다.

인천경제청은 자유무역지역 내의 55만㎡의 자연녹지를 공업지역으로 변경하는 도시관리계획 변경 결정안에 대해 주민의견 수렴 및 인천시의회 의견 청취를 마무리 하고 27일 인천시도시계획위원회에 상정된 안건이 통과됐다고 발표했다.  

자유무역지역은 인천공항을 동북아 물류중심공항으로 육성코자 하는 정부정책에 따라 공항의 배후물류단지로서 기능을 단일화해 생산시설과  물류시설을 결합 할 수 있도록 조성됐지만 2년이 넘은 자유무역지역 2단계 부지는 현재까지 입주기업이 외국인투자기업인 스태츠칩코리아 1곳에 불과해 무늬만 자유무역지역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었다.

이 지역은 그동안 수도권정비계획법상 성장관리권역 내 자연녹지지역에 해당돼 외국인투자기업을 제외한 공장건축면적 500㎡ 이상의 국내 대기업 공장의 신․증설 및 이전이 불가능해 국내기업 투자에 제약이 되고 있었다.  

이번 규제개선으로 공항 배후에 제조․생산라인을 가진 국내 대기업 공장을 유치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돼 무역과 수출 활성화로 인천공항 자유무역지역이 글로벌 물류기지로 급부상할 것으로 예상되며 영종지역의 지역경제와 하늘도시 분양 등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일요신문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