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인천경제청, 무의도내 큰무리마을~하나개 입구간 도로개설공사 보상

  • 0

 

150625 위치도(큰무리마을 하나개입구 도로개설)
중구 무의도 큰무리마을~하나개입구 도로개설 위치도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은 인천 중구 무의도내 큰무리마을~하나개입구간 도로개설공사에 따른 일부구간에 대해 올 하반기 보상을 착수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공사는 연장 2.8km, 폭 10m(2차로)의 도로개설공사로 총 220억원의 예산을 연차별로 투입, 오는 2017년 준공 예정에 있다. 지난해 7월 실시설계용역에 착수해 현재까지 현황측량·지질조사·설계 경제성 검토 등을 완료했다.

인천경제청은 현재 시점 부근의 폭 6m로 결정된 도시계획도로를 폭 10m로 변경하기 위해 도시관리계획 변경 결정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경제청은 오는 8월중 실시계획인가 및 토지보상 위·수탁 사업자 선정을 거쳐 토지분할 및 감정평가를 마칠 계획이다.  

이어 올해 확보한 예산 45억원을 투입, 오는 10월께 일부구간에 대한 손실보상협의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도로개설사업이 완료되면 ‘잠진도~무의도간 연도교 건설공사’와 연계, 영종도 내륙과 직접적으로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인천대교나 인천공항고속도로를 통해 인천 도심지와도 차량으로 연결이 가능해져 주민의 교통편의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용유무의 경제자유구역 선도사업지구인 ‘무의 힐링리조트 개발’및 ‘무의 LK 개발사업’등의 지역개발사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아시아투데이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