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인천공항고속道 통행료 개선 급물살

  • 0

 
 
인천시의회 노경수 의장이 지난 3일 개최된 전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 임시회에 상정한 ‘인천공항고속도로 통행료 개선 건의안’이 채택됐다.

5일 시의회에 따르면 상정안은 인천공항이 대한민국의 대표공항으로서의 이미지 제고와 수도권 물류이동에 따른 국가 경쟁력을 갖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노 의장은 “이번 인천공항고속도로 통행료 개선 건의안이 의장협의회에서 채택돼 곧 중앙부처 및 관련기관에 이송된다”고 밝혔다.

그동안 인천공항고속도로 통행료는 2007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100억원에 육박하는 지원금을 중앙정부를 대신해 인천시가 지역주민들에게 지원해 왔으나 개선안에는 향후 중앙정부가 통행료를 지원토록 하고 있다.

현재 인천공항고속도로 통행료는 평택 시흥간(군자↔서평택)고속도로 66원/㎞에 비해 인천대교는 216원/㎞, 영종대교는 225원/㎞으로 3배 이상 비싸고 기타 민자도로의 2배 이상이다.

이번 개선안은 비싼 통행료를 형평성 있는 통행료로 개선해 서울·인천·경기지역 4만여 근로자들의 경제벅 부담은 물론 세계적인 공항으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물류비용에 따른 국가경쟁력을 향상시키고자 하고자 추진됐다.

노경수 의장은 “이번 통행료 인하 건의안이 의장협의회에서 채택돼 궁극적으로 국민의 복지증진과 국가가 경쟁력을 갖추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출처 : 경기신문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