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인천공항에 국산 캐릭터 전시관 들어선다

  • 0

 
 
올해 말까지 인천국제공항에 뽀로로, 라바, 로보카 폴리 등 우리나라 대표 캐릭터상품을 종합 홍보하는 전시관이 들어선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0월 19일 서울 강남구 서울사무소에서 한국문화재재단, 국내 대표 캐릭터 업체 9곳과 올해 안에 인천국제공항에 국산 캐릭터상품 홍보․전시관을 구축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문화재재단은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안에서 운영하고 있는 한국전통문화센터 동관과 서관 가운데 약 279.0㎡(84평)의 공간을 국산 캐릭터상품 홍보․전시관 구축을 위해 제공하게 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문화재단이 제공하는 공간에 캐릭터 전시소개존(서관)과 전통문화, 국산캐릭터 디지털 전시관(동관) 등을 구축하며, 캐릭터 업체들은 이곳에 전시할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들은 또 국산 캐릭터상품 홍보·전시 이외에 문화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데 있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캐릭터 업체는 ▲<뽀로로>와 <타요>의 아이코닉스 ▲<코코몽>의 올리브스튜디오 ▲<로보카폴리> 로이비쥬얼 ▲<캐니멀>의 부즈클럽 ▲<유후와 친구들>의 오로라월드 ▲<두리둥실 뭉게공항>의 디피에스 ▲<라바>의 투바엔 ▲<둘리>의 둘리나라 ▲<뿌까>의 부즈 등 9곳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인천국제공항은 지난해 이용객이 4,500만 명을 넘을 정도로 이용객이 밀집하는 곳"이라면서 "이들을 대상으로 국산 캐릭터를 집중 홍보해 ‘빅 킬러 콘텐츠’로 성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노컷뉴스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