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영종도 미개발지 성장관리지역화

  • 0

 
 
규제 완화·주변연계 개발 나선다
운북·운남·중산동 8.24㎢ 설정 추진…
 
 
인천 중구가 영종도 미개발지(운남동, 운북동, 중산동 일원)를 성장관리지역으로 설정, 주변 개발사업과 연계해 개발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인천 중구는 영종도 운북동, 운남동, 중산동 일원(11.8㎢) 미개발지 가운데 8.24㎢에 대한 성장관리방안을 수립해 건축물 건폐율과 용적률 등을 완화할 수 있는 성장관리지역 설정을 추진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이 일대는 부동산 경기침체 등으로 2011년 경제자유구역에서 해제돼 난개발이 우려되고 있는 지역이다. 국토교통부는 관련 법령에 따라 무질서한 개발이 우려되는 지역 등에 대해선 군·구 단체장이 성장관리지역을 설정해 자율적으로 개발계획을 짜면 일부 규제 완화를 해주고 있다.

중구는 영종도 미개발지 성장관리지역 설정을 통해 영종하늘도시, 미단시티, 영종도 준설토투기장 등 인근 개발사업과 연계한 개발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중구는 성장관리지역 대상지 중 4.11㎢를 중점관리구역으로 정해 도로 등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주거지를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나머지 4.13㎢는 관리유도구역으로 지정해 인천공항철도 영종역 등 역세권 개발 등 인근 개발사업 추진 시기에 맞추기 위해 개발을 유보할 계획이다.
 

이날 중구는 영종도 미개발지 성장관리방안 수립 과정에서 도로 등 기반시설에 대한 도시관리계획을 변경하기 위 인천시 도시계획위원회의 자문을 구했다.

인천시 관계자는 "시 도시계획위에서 성장관리지역 설정에 따른 도로 폭 확장 등 기반시설 확충에 대한 의견을 냈다"며 "중구가 시 도시계획위 의견을 반영해 성장관리방안을 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경인일보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