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영종도 '마지막 점포겸용단독택지' Hot 한 영종하늘도시

  • 0

 

LH 상업·근린용지등 투자설명회
2천명 몰리며 자리 부족 '관심집중'

 

영종하늘도시 ‘인기폭발’
영종하늘도시 '인기폭발' 31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영종하늘도시 점포겸용주택, 상업·근린생활시설 용지' 투자설명회에 2천 명에 달하는 인파가 몰려 투자설명을 듣고 있다.

 
인천 영종하늘도시 내 마지막 남은 점포겸용 단독택지에 대한 투자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것으로 나타났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31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한 '영종하늘도시 점포겸용주택, 상업·근린생활시설 용지' 투자설명회에 2천명에 달하는 인파가 몰렸다고 밝혔다.

LH는 설명회가 열린 송도컨벤시아 2층 프리미어볼룸 내 600석 자리를 준비했다가 좌석이 모자라자 추가로 의자 수백 개를 배치하기도 했다. LH가 이날 준비한 팸플릿 2천장도 동났다.

이날 오후 3시 30분께 찾은 설명회장에는 자리가 부족하자 바닥에 앉아 설명회를 듣는 사람도 많았다. 설명회장 밖에는 '당첨이 되면 찾아달라'고 말하는 부동산 중개업자가 여러 명 있었다.

이날 LH에 가장 문의가 많았던 땅은 점포겸용 단독택지 177필지다. 해당 용지는 영종하늘도시 마지막 공급 물량인데다 앞선 공급에서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는 점이 인기의 원인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LH가 영종하늘도시 같은 용도 토지를 공급할 때 최고경쟁률은 2천365대 1을 기록했다. LH가 이달 공급한 경기도 부천옥길지구 내 점포겸용 단독택지의 경우 최고 4천72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LH는 영종도 부동산 경기가 좋아지는 모습을 보이는 만큼 상업·근린생활시설용지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고 설명했다. 최근 영종하늘도시에서 이뤄진 7년 만의 아파트 신규 분양 물량은 대부분 면적이 순위 내에서 청약을 마감했다.

LH 영종사업단 이원삼 부장은 "당초 1천명 정도가 찾을 것으로 예상했던 설명회장에 2천명의 인파가 몰리면서 이번 공급 용지에 대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단독주택용지의 경우 실수요자 중심으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앞으로 있을 공급 일정 때 높은 경쟁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 경인일보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