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새로운 피서지, 인천경제자유구역!

  • 0

 

청라 커낼웨이의 카누체험장. 인천시 제공
 
영종도 덕교동 마시안 해수욕장. 인천시 제공
 
영종도 중산동 만정캠핑장. 인천시 제공
 
캠핑장에 설치된 '캐러밴' 실내. 인천시 제공
 
 
7월 말부터 8월 초는 여름 휴가 극성수기이다. 어디를 가나 피서객으로 붐빌 때지만 의외로 수도권에 안 알려진 명소가 있다. 바로 인천경제자유구역이다.   27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송도국제도시와 청라국제도시는 여름 수상레포츠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도심을 가로 질러 바닷물이 흐르는 해수공원인 연수구 송도 센트럴파크에서는 카누와 카약, 보트로 한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수 있다. 이용료는 3인 기준으로 50분에 2만5,000원~3만5,000원이다.  
 
인천아시안게임 주경기장과 가까운 서구 연희동 청라 커낼웨이 수변공원에서는 올 11월 말까지 매 주말마다 카누체험장이 열린다. 저렴한 가격(참가비 3,000원)이 장점이다.   아이들을 위한 갯벌 체험장도 곳곳에 있다.  
 
인천공항철도로 연결되는 중구 영종도에 자리한 선녀바위 해수욕장은 갯벌에서 조개, 작은 게 등을 잡을 수 있다. 선녀들이 무지개를 타고 내려와 노래와 춤을 추며 놀았다는 전설이 전해지는 선녀바위 해변은 기암괴석과 낙조로 유명하다.
   
중구 덕교동 마시안 해수욕장은 다양한 갯벌 생물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동죽, 백합, 피조개, 소라 등 어패류 외에도 낙지나 작은 게까지 잡을 수 있다. 갯벌 체험 비용을 따로 받는다. 어른은 5,000원, 소인은 3,000원이다. 5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다.  
 
육지와 가까운 무의도에선 산과 바다를 함께 즐기는 트레킹(도보여행)을 즐길 수 있다. 무의도 남쪽 해안인 광명항 선착장에서 호룡곡산 정상까지는 약 1.9km 길이로 40분 정도 걸린다. 가파른 산길이 없어 누구나 무리 없이 트레킹을 할 수 있다. 무의도 하나개 해수욕장에서는 갯벌체험과 함께 아름다운 낙조도 감상할 수 있다. 해수욕장 입장료는 중학생 이상 기준으로 2,000원이다.   가족, 연인과 함께 찾을 수 있는 캠핑장도 있다.
   
중구 중산동 만정캠핑장은 낚시터를 끼고 있어 캠핑과 함께 낚시를 즐길 수 있다. 낚시터를 중심으로 텐트촌이 들어서 있으며 침실과 부엌, 화장실을 갖춘 캐러밴도 이용할 수 있다.
 
연수구 송도동 여울캠핑공원(가칭)은 8월 중 개장한다. 조리시설과 샤워실, 수영장, 어린이 놀이터 등을 갖췄다.   자세한 관광 정보는 인천경제자유구역의 관광 명소와 맛집을 소개하는 블로그 ‘아이페즈인’(http://blog.naver.com/ifezuci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한국일보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