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부동산 뉴스 전체 ( 1939 )

코레일공항철도, 서울역∼인천공항 시운전


코레일공항철도는 현재 운행 중인 1단계 구간(인천국제공항∼김포공항)과 올 연말 개통예정인 2단계 구간(김포공항∼서울역)을 잇는 시험운전에 들어갔다고 19일 밝혔다.

공항철도 관계자는 "1단계 구간의 열차 미운행 시간에 맞춰 2단계 구간에서 시험운전을 해 온 열차를 투입, 서울역과 인천공항을 왕복하는 연습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공항철…

더보기

인천과학고 ‘학급 2배 증설’ 추진

市교육청, 제2과학고 무산되자 대안 제시


인천시교육청이 교육과학기술부와 협의해 오던 제2과학고 설립이 사실상 무산되고 인천과학고의 학급을 늘리는 방안이 추진된다. 1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제2과학고 설립에 대해 교과부가 어렵다는 방침을 밝히자 학급 증설에 관해 협의한 뒤 이를 내년부터 추진할 계획이다. 인천 과학고의 11개 학급을 24개 학급(학급당…

더보기

'글로벌 허브' 인천공항, 외국항공사 신규취항 줄이어

인천국제공항을 찾는 외국항공사가 늘고 있다.

이에 올 연말이면 인천국제공항이 취항항공사 면에서 일본 나리타공항, 중국 북경공항 등 경쟁공항을 능가하는 글로벌 허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국토해양부는 세계적인 항공수요 증가와 인천공항에 대한 관심이 맞물리면서 올해 4개 외국항공사가 인천공항에 신규·재취항한다고 17일 밝혔다. 더보기


개항 10년 ‘상전벽해’ 세계 톱 인천공항의 飛上은 계속된다


인천국제공항의 비상(飛上)이 눈부시다. 지난 2001년 개항 이후 10년 만에 명실공히 세계 최고 공항으로 자리를 잡았다는 사실에는 이견이 제기되지 않는다. 하지만, 인천국제공항의 질주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 항공수요 증가 대비 3단계 확장 박차

인천국제공항은 지난 2001년 개항 이후 현재까지 운항과 여객 및 화물분야에서 각각 연평균 10%와 7…

더보기

인천경제청장 "인천경제자유구역 축소 없을 것"


"재조정 대상 5곳 한곳도 포기할 수 없는 상황"

이종철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12일 최근 논란을 빚고 있는 정부의 경제자유구역 재조정 움직임과 관련, "인천경제자유구역은 지정 해제 등 축소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라고 밝혔다.

이 청장은 이날 오전 인천시청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식경제부에 확인한 결과 지경부는 이번 기회에 반드시 경제자…

더보기

인천시, 경제자유구역 영종지구 무비자 적용 추진

인천시가 경제자유구역 영종지구에 외국인 투자자들을 위한 무비자 입국 적용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무비자 입국은 경제자유구역 개발사업의 핵심으로 무비자와 함께 무관세 등의 정책을 통해 자유로운 무역과 관광객 유치를 활성화 하기 위한 필수적인 조치다.

시는 중국경제의 고도화에 따라 급증하는 외국 투자자 및 관광객 흡수를 위해 …

더보기

'영종도' 의료관광 메카 우뚝

국제업무단지내 메디컬센터건립

380억원 투입 2012년 2월 개원

인천 영종도에 의료관광객 유치와 지역주민들의 의료편의를 제공할 메디컬센터가 들어선다.

대한항공과 인하학원, 정석기업 등이 컨소시엄으로 추진하는 '영종메디컬센터'가 인천시 중구 운서동 인천공항 국제업무단지 내에 건립된다.

2012년 2월 개원을 목표로 공사를 벌이고 …

더보기

영종도 자기부상열차 2013년 운행 예정

인천공항~용유·무의단지 6.1㎞ 구간


지하철 7호선 청라지구 연장…영종도까지 연장 검토



인천시는 지난 4월 수도권상생발전협약체결을 통해 추진키로 한 지하철 7호선 청라지구 연장구간(10㎞, 경전철 기준 사업비 1조2000억원)의 사업성 확보를 위해 장기적으로 영종도까지 경전철을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이는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지구 입주민들이 LH가 1600억원을 투입해 청라지구 내 내부교통망으로 추진키로 한 대중교통 우…

더보기

"인천경제자유구역에 부동산투자이민제 도입"

올 2월 제주도에서 처음 시행된 부동산 투자이민제도가 영종도 등 인천경제자유구역에도 도입될 전망이다.

인천시는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인천경제자유구역 영종지구에 부동산 투자이민제도를 도입하기로 하고 정부에 건의하겠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이 제도가 도입되면 3조원 규모의 복합휴양지인 운북복합레저단지를 중심으로 중국 투자자들의 대규모 투자를 유…

더보기

인천경제자유구역 대기업 혜택 늘린다

인천경제자유구역 내 유망 대기업 유치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5일 구역 내 국내 대기업 유치에 집중하겠다는 포부를 밝혀온 이종철 감사원 심의실장이 26일자로 제3대 청장으로 취임함에 따라 전략적 대기업 유치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추진 방안에 따르면 인천경제청은 구역 내 효율적인 대기업 유치를 위해 '선택과 집중'…

더보기

인천공항 배후단지에 대기업 공장 허용

운서동 자유무역지역 55만㎡…세종시 대체용지 주목

`성장관리권역`으로 묶여 대기업 공장 신설이 금지된 인천국제공항 배후단지에 대한 규제가 완화된다.

세종시 수정안 국회 부결로 대체용지를 찾아온 대기업들에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21일 기획재정부, 국토해양부, 지식경제부에 …

더보기

경제자유구역에 `제주식 영리병원`

병원 설립 절차를 간소화하고 규제를 최대한 줄인 `제주도식` 외국 영리병원이 경제자유구역에 들어선다.

2년째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경제자유구역의 외국 의료기관 설립절차법이 논의조차 되지 않고 지지부진하자 지식경제부가 방향을 틀어서 외국병원법을 간결히 만들어 새롭게 입법추진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외국 영리병원 처리 문제가 새로운 쟁점으로 …

더보기

영종 밀라노디자인시티 활성화 모색



"밀라노디자인시티(MDC) 해결책을 찾읍시다."

송영길 인천시장과 마시모 안드레아 레제리 주한 이탈리아 대사가 MDC 해결책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송 시장과 마시모 주한 이탈리아 대사는 19일 시장실에서 만나 MDC 조성과 관련해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MDC는 중구 운서동 3.7㎢ 일대에 3조7천500억원을 들여 전시, 디자인·문화·교육기관,…

더보기

영종도 주민 '자율형고 개교 사수' 서명운동 전개


인천공항공사가 인천 영종도에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자율형 사립고교 건설공사를 중단하자 주민들이 공사 재개를 촉구하는 서명운동에 착수했다.

19일 인천공항공사와 영종도 주민들에 따르면 인천공항공사는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하나로 지난 3월 인천시 중구 운서동에 자율형 사립고인 '인천하늘고등학교(가칭)' 건설에 착수, 내년 3월 개교를 목표로 공사…

더보기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공장총량제등 규제 개선 건의

인천경제자유규역청은 인천경제자유구역에 국내 대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산업단지 지정과 경제자유구역법 등 관련 법률개정을 정부에 건의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이 달 안으로 공장총량제 및 성장관리권역 입지 규제대상에서 제외해 줄 것 정부에 건의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경제제유구역법에 의한 감면규정 이외에 도시계획세, 종합부동산세, 교육세, 농…

더보기

인천시, 대기업 첨단업종 인천경제자유구역 유치 추진


인천시 산하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국내 유수의 대기업을 인천경제자유구역으로 유치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대기업의 첨단업종 분야를 항공.부품소재, 자동차.정밀기계, IT.디지털콘텐츠, GT(녹색기술).대체에너지, 바이오.의료 등 5개 산업군으로 분류해 전략적으로 유치할 방침이다.

지구별 주력 업종은 송도국제도시…

더보기

인천경제자유구역 세제혜택 확대해야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에 투자하는 국내 기업들에 외국 기업들과 동일한 세제 혜택을 부여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한국경제연구원은 19일 국회 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국회 금융정책연구회와 공동으로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내의 투자 촉진을 위한 제도 개선 및 인센티브방안'을 주제로 금융포럼을 개최했다.

삼정회계법인 오엽록 …

더보기

"각분야 첨단기업" 인천경제청 '유치 총력전'


인천경제자유구역에 국내 대기업을 끌어 모으기 위한 총력전이 시작됐다.

인천경제청은 삼성과 현대 등 국내의 유수 기업을 유치하려는 세부 방안을 수립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접촉 대상은 기존 세종시 입주를 고려했던 글로벌 기업이다. 또 해외 투자자와의 합작법인(J/V)도 대상이다. 외투기업의 경우 수도권에서 공장 총량제가 적용되지 않고 다양한 세…

더보기

부정클릭 감시중